2018년 6월 27일 수요일

장애아동 대상 쓰기 영역 교구 제작-스토리 워크북

장애아동 대상 쓰기 영역 교구 제작-스토리 워크북
장애아동 대상 쓰기 영역 교구 제작-스토리 워크북.pptx


목차
1 대상
2 이론적 배경
3 목적
4 교구 구성
5 정리-교구의 특징

본문
3 목적
1. 쓰기 학습장애 위험군 아동이 어휘를 익힐 수 있게 한다.
2. 쓰기 학습장애 위험군 아동이 문장의 필요조건을 배울 수 있게 한다.
3. 쓰기 학습장애 위험군 아동이 육하원칙을 학습할 수 있게 한다.
4. 쓰기 학습장애 위험군 아동이 육하원칙에 따라 문장을 완성할 수 있게 한다.
5. 쓰기 학습장애 위험군 아동이 쓰기에 있어서 정확성, 유창성, 자기효능감을 증진시킬 수 있게 한다.

4 교구 구성-유용성
1. 스토리가 있는 워크북이기 때문에 아동이 재미있게 글쓰기 학습
2. 육하원칙 구성 요소를 단계적으로 하나씩 추가하며 스토리를 구성, 아동이 육하원칙을 점진적으로 익힐 수 있음
3. 시각적인 단서를 제공, 아동에게 문장 쓰기 위한 비계설정 제공
4. 쓰기뿐만 아니라 읽기 학습을 위한 워크북으로 활용 가능

키워드
교구, 장애, 장애아동, 워크북, 스토리

댓글 없음:

댓글 쓰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