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18년 6월 5일 화요일

CJ E&M, 지상파TV와의 승부

CJ E&M, 지상파TV와의 승부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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목차
I. 서론
II. 본론
i. 기업현황
1) CJ E&M
2) CJ E&M Media
3) CJ E&M Media 연혁
4) 기업비전과 기업목표
a) 기업비전
b) 기업목표
5) 사업현황
ii. 케이블산업현황
iii. 미시 거시환경분석
1) 거시적환경
a) 인구통계학적 요인
b) 경제적 요인
c) 법적 요인
d) 기술적 요인
e) 문화적 요인
2) 미시적환경
iv. 현행 4P 분석
1) Product
2) Price
3) Place
4) Promotion
v. 5 Forces 모델 분석
vi. SWOT 분석
vii. STP 분석
viii. 새로운 전략
1) 마케팅 목표
2) 채널 제안
3) 채널 개선
4) 스마트폰을 이용한 방송
III. 결론
IV. 참고문헌
V. 부록

본문
또한 최근 많은 케이블TV의 흥행성공으로 케이블TV에 관심이 고조되고 있고 케이블TV의 무한한 발전가능성
을 보여주고 있다. 슈퍼스타K, 응답하라1997 등과 같은 프로그램은 이러한 케이블TV의 발전 가능성을 보여주
는 프로그램이라고 볼 수 있다. 이 프로그램들은 지상파TV보다 동시대 시청률에서 많은 시청률을 확보하였고
또한 이슈가 되기도 하였다.
이제 케이블TV는 단순히 제2의 채널으로 취급받지 않고 지상파 채널과 견줄 수 있을만큼의 잠재된 가능성
이 있다고 생각한다. 이러한 많은 성장을 보이는 케이블TV 중에서 우리는 케이블TV의 공룡이라 불리는 CJ
E&M Media 분야에 대해 집중적으로 마케팅 사례를 분석하고 새로운 마케팅 전략에 대해 생각해 보고자 한
다.
이 사례분석과 새로운 마케팅의 제안과정을 진행하는 동안 케이블TV 시장에 대해 이해하고, 케이블TV의 성
공을 위한 제안을 하며 수업시간에 배운 내용을 중심으로 기발한 마케팅 전략을 수립할 것이다.


키워드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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