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18년 6월 5일 화요일

포천 & 오토캠핑장 IMC 마케팅전략

포천 & 오토캠핑장 IMC 마케팅전략
포천 & 오토캠핑장 IMC 마케팅전략.docx


목차
Ⅰ. 서론
1 주제 선정 이유
2 최근 현황
Ⅱ. 본론
1 오토캠핑장 개요
2 오토캠핑장 부대시설
3 포천지역 관광매력 요소
4 STP분석
5 4P분석을 통한 IMC 전략
6 SWOT분석
Ⅲ. 결론
1 기대효과
2 발전방향


본문
1 주제 선정 이유
최근 주 5일제의 보편화로 30 40 50대의 직장인 가장을 둔 가족의 여가시간이 크게 증가하였다. 유 소년층의 자녀를 둔 가족이 원하는 여가는 첫째, '가족'과 함께 할 수 있는 여가생활, 둘째, '재미'있는 것, 셋째, '기분전환'을 할 수 있는 여가생활 인 것으로 나타났다. 30, 40, 50대 가장들의 여가생활에 대한 통계결과에 따르면 대부분이 주말에 집안에서 TV시청과 인터넷 서핑 등으로 여가를 보낸다. 그러나 실상 그들이 여가생활에서 가장 원하는 것은 '스트레스 해소', '재미', '기분전환' '일상탈출' 등인 것으로 나타났으며, 여가를 함께 보내는 대상은 대부분 가족인 것으로 조사되었다. 또한 1박2일과 같은 야생 버라이어티 방송 프로그램과 웰빙 트렌드의 확산으로 캠핑과 아웃도어에 대한 관심이 날로 늘고 있다. 도심 속에서 힘들게 일했던 현대인들에게 오토캠핑은 자연 속에서의 휴식의 개념이 되었다.
2 최근 현황
우리나라 아웃도어 시장은 시장이 형성된 2000년 이래 매년 20%씩 가파른 성장세를 이어오고 있다. 특히 요즘 몇 년 동안은 시장 규모가 해마다 1조 원씩 늘면서 세계 2위 규모로 성장했다. 아웃도어 시장의 폭발적인 성장과 함께 국내 캠핑인구는 5년 전보다 10배 늘어난 120만 명으로 추산되고 있다. 전국 캠핑장 500여 곳이 있고 국내 캠핑시장 규모가 5000억 원대로 이제는 대중적인 휴가로 자리 잡았다. 이에 따라, 서울에서 지리적 접근성을 고려하여 경기도 포천의 오토캠핑장을 조사해보았고 오토캠핑장뿐만 아니라 포천의 볼거리, 먹거리 정보를 제공하여 소비자들에게 풍족한 주말여행에 대해 알려보고자 한다.


키워드
여가, 포천, 오토캠핑장, 캠핑, 여가생활, 가족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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