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18년 6월 6일 수요일

카페베네 마케팅전략

카페베네 마케팅전략
카페베네 마케팅전략.hwp


목차
Ⅰ.서론
1. 선정 동기
2. 카페베네 소개
Ⅱ.본론
1. 사업 의도
2. 인테리어
3. 메뉴 소개
4. 마케팅 전략
5. SWOT 분석
Ⅲ.결론
1. 문제점
2. 앞으로의 방향
3. 참고자료


본문
1. 사업 의도
카페베네는 당시 커피전문점이 국내에 들어 온지 10년이 되는 시기라, 소비자 기호에 변화가 있을 것이라 판단했다. 국내 소비자들은 미국과 달리 테이크아웃 보다 '오랜 친구를 만나 수다 떨기 좋은 카페' '혼자서 조용히 커피를 마시며, 자신의 시간을 즐기기 좋은 커피전문점' 등을 원한다고 판단했었다.
흔히 스타벅스, 엔제리너스는 커피를 위주로 판매를 하고 테이블의 수와 위치가 개방적이며, 테이크아웃을 권장하듯이 운영하고 있다. 하지만, 한국의 사람들은 특히 여성들은 친구들끼리 만나 하루 종일 수다 떨면서 쉴 공간을 좋아한다. 커피를 마시는 것도 좋지만, 스타벅스 같은 곳은 개인 여담을 즐기기에는 공간이 부족하고, 메뉴 또한 한정적이기 때문에 카페베네는 이를 착안한 것 같다.
산업 정의 (초점 : 생산자)
기 업
시장 정의 (초점: 소비자 욕구)
커피 산업
카페베네
커피와 다양한 디저트 먹고,
재미있게 친구들과 얘기 하고,
편안하게 쉴 수 있는 제3의 공간


참고문헌
http://blog.daum.net/newdaf/16130522- 모두 다 똑같은 건 싫어! 이젠 퍼플오션 전략으로 성공하자!
카페베네 1등성공신화- 머니플러스 이상훈 저
http://www.caffebene.co.kr/ -카페베네 홈페이지
http://sports.chosun.com/news/ntype.htm?id=201105240100221040018162&servicedate=20110524 -카페베네, PDP광고 효과 톡톡!
http://article.joinsmsn.com/news/article/article.asp?total_id=7405213&cloc=rss%7Cnews%7Ceconomy-토종 카페베네, 스타벅스의 나라 정착기
http://news.jtbc.co.kr/article/article.aspx?news_id=NB10114958- 한국 음료 주세요 해외서 대박난 메뉴 보니
http://artsnews.mk.co.kr/news/64108 카페베네 젤라또, 아이스크림 시장 잡는다!
http://blog.naver.com/PostView.nhn?blogId=combatblue&logNo=90106496266&categoryNo=26&viewDate=¤tPage=1&listtype=0 -인테리어
http://www.dailian.co.kr/news/news_view.htm?id=241250&kind=menu_code&keys=81
-카페베네, 차별화 포인트 '모던 빈티지 인테리어'
http://www.sptoday.com/bbs/board.php?bo_table=article&wr_id=46298&sca=%B0%A3%C6%C7/%B5%F0%C0%DA%C0%CE -기업마케팅전략과 익스테리어


키워드
카페, 커피, 카페베네, 국내, 베네, 브랜드

댓글 없음:

댓글 쓰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