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18년 6월 6일 수요일

세븐일레븐 기업의 공급사슬관리 SCM

세븐일레븐 기업의 공급사슬관리 SCM
세븐일레븐 기업의 공급사슬관리 SCM.hwp


목차
Ⅰ. 서론

1. 기업소개
2. 선정동기

Ⅱ. 본론

1. 국 내외 SCM 현황
2. 물류 SCM
3. SCM 정보시스템
① GOT
② POS 시스템
③ SC (Store Computer)
- 점포정보 시스템
④ 세븐일레븐 점주와 인터뷰
Ⅲ. 결론

시사점

Ⅳ. 참고문헌

본문
Ⅰ. 서론
1. 세븐일레븐 소개

(1) 세븐일레븐의 탄생 http://www.7-eleven.co.kr/company/about/info.asp

7-Eleven은 1927년 미국 텍사스주 달라스시의 'Southland Ice Company'라는 회사로부터 비롯되었다. 이 회사의 진취적인 사고를 가진 종업원들이 음식을 냉장보관하기 위한 얼음 조각뿐만 아니라 우유, 빵, 달걀 등의 식품을 다른 식료품 상점들이 문을 닫은 저녁 시간과 일요일에도 판매하기 시작하였다. 이 새롭게 탄생한 비즈니스 아이디어는 고객들을 만족시켰고 판매는 점점 증가하여 이를 계기로 편의점(Convenience Store)라는 소매업이 탄생하게 되었다.
1946년, 점포의 영업시간을 당시로서는 획기적인 일주일 내내 오전 7시에서 오후 11시로 늘리게 되었고, 이를 반영하여 체인점의 명칭을 7-Eleven으로 바꾸었다. 이후 1999년에는 회사 법인명을 Southland Corporation에서 7-Eleven, Inc로 변경하였다.

(2) 세계속의 세븐일레븐 http://www.7-eleven.co.kr/company/about/world.asp

오늘날, 7-Eleven은 전 세계 18개국 30,473여개의 점포망에서 연간 360억 달러 이상의 매출을 올리는 세계 최고의 편의점 Leading Company로 인정받고 있다. 7-Eleven은 브랜드의 이미지를 향상시키기 위해 세계 각국의 7-Eleven 가족들과 공동 마케팅을 펼쳐 나가고 있다. 국경 없는 글로벌 경쟁시대에서 7-Eleven의 브랜드 파워는 가장 뛰어나다고 할 수 있다.

참고문헌
세븐일레븐의 탄생 - http://www.7-eleven.co.kr/company/about/info.asp
세계속의 세븐일레븐 - http://www.7-eleven.co.kr/company/about/world.asp
회사연혁 - http://www.7-eleven.co.kr/company/about/history.asp
경영방침 - http://www.7-eleven.co.kr/company/about/info01.asp
국.내외 SCM현황 - http://jia0630.egloos.com/3112353
국.내외 진행정도 - http://blog.naver.com/junwon21?Redirect=Log&logNo=130001898874
SCM 도입효과 - http://blog.naver.com/junwon21/130001898864
팀 머천다이징 - http://cafe.naver.com/kauvips/7
그림4 - http://www.etoday.co.kr/news/section/newsview.php?idxno=170767
SCM 정보시스템 - http://blog.naver.com/ssuni8762?Redirect=Log&logNo=2863499
인터뷰예시 세븐일레븐 점포 (이곡점) -안찬현, 김보화
하나 산업정보 2006년 9월 29일 제 73호 - 연구원 박선현, 연구원 안혜영
신유통학개론 (주) 학문사 - 변명식
서울경제 2006년 03월 01일자



키워드
세븐일레븐, 세계, 관리, 시스템, 편의점, 공급

댓글 없음:

댓글 쓰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