표준보육과정(0~2세).pptx |
본문 표준보육과정(0~2세) 표준보육과정 표준 보육과정은 영 유아를 보호하고 교육하는 국가수준의 지침 으로서 영유아가 경험하게 될 궁극적 총체인 누적된 보육의 실제를 통합하여 조직했다. 1991년 1월 영유아보육법 제정으로 "탁아"→"보육"으로 확대발전되면서 어린이 집 수가 급증하여 보육의 질적 수준 향상에 대한 요구가 대두되었다. 표준보육과정 개념 법적 근거 학문적 근거 사회문화적 근거 표준� �육과정의 아동관 1. 영 유아는 연령의 따라 성장발달한다. 2. 영 유아의 발달과 학습은 연속적으로 이루어진다. 3. 영 유아는 개별적인 특성을 지닌 독특한 존재로서 서로 다르다. 4. 영 유아는 직접 경험에 참여 할 때 가장 의미 있는 학습, 지식, 기술 및 바람직한 성향을 형성 해간다. 5. 영 유아는 민감하고 반응적인 성인과의 신뢰 관계 속에서 자신의 지식과, 기술, 태도를 가장 잘 성장발달 해간다. 6. 영 유아의 생활이 놀이중심으로 이루어질 때 새로운 학습과 경험을 의미 있게 지속적으로 해나간다. 7. 영 유아는 어린이 집은 물론 가정과 지역사회의 생태학적 환경과 직간접의 영향을 주고받으며 성장발달 해간다. 심신이 건강하고 행복한 사람 자율적이고 창의적인 사람 자신과 타인을 존중하고< br /> 배려하는 사람 자연과 문화를 사랑하는 사람 다양성을 인정하는 민주적인 사람 추구하는 인간상 키워드 표준보육과정, 과정, 보육, 표준 |
2020년 8월 16일 일요일
표준보육과정(0~2세)
표준보육과정(0~2세)
피드 구독하기:
댓글 (Atom)
댓글 없음:
댓글 쓰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