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18년 6월 5일 화요일

오리온 초코파이 중국시장 글로벌 전략

오리온 초코파이 중국시장 글로벌 전략
오리온 초코파이 중국시장 글로벌 전략.pptx


목차
1.서론
2.중국시장 글로벌 전략
다이아몬드 모델 분석
STP 전략 분석
4P 분석
3.결론


본문
창업기 (1950년대) : 제과업계의 큰 별 등장
당시 제과업체 2위인 풍국제과 인수(1956)
현대식 제조시설 확충
- 성장기 (1960년대) : 신제품 개발로 시장 개척
활발한 신제품 개발 (빠다볼, 소프트캔디, 마미비스킷 등)
생산능력 확대에 따른 판매조직 체계 구축 (도매상 제도)
제조 기술에 대한 연구 개발 (과학적 연구 시작)
걸어온 길


위기와 극복 (1970년대) : 오리온 초코파이 출시!
위기 : 동양시멘트 법정관리로 부도 직면
극복 : 재정안정화, 월간 경영계획제도 확립 등 경영합리화
껌, 스낵의 본격적 생산 체제 구축
초코파이 출시 (1974.4월)

- 도약준비기 (1980년대) : 제 2기 발전기를 맞다!
시설현대화, 신기술 도입
업계처음으로 마케팅부 신설
진열 프로그램인 OMP(Orion Merchandising Program)실시
제과업계 2위 복귀

전환과 도약(1990년대) : 최고의 제과회사 기틀을 마련
경영합리화 : BPR도입
공장합리화 운동 전개
국제화 : 해외현지법인, 생산공장 건설

- 새로운 출발 (2000년대) : 글로벌 No.1을 향하여!
글로벌기업으로 도약 : 모스크바, 상하이, 베트남, 중국 등에 공장가동
제과 해외사업부문 매출액 1억달러 돌파(2005년 1월)
동양그룹으로부터 계열 분리 → 오리온그룹 출범(2009년 9월)


키워드
오리온, 초코, 초코파이, 중국, 제과, 조직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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