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18년 6월 7일 목요일

상품 이미지 색 레포트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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대다수의 여대생이라면 누구든 한 번쯤 옷을 구경하고, 화장품도 탐내어 보았을 것이다. 방학 중이니 조금은 흥미로운 과제를 진행해해보고 싶다는 마음으로 대다수 여대생의 관심사이자 나의 가장 큰 관심사이기도 한두 가지를 선택하게 되었다. 바로 옷과 화장품이다. 셀 수 없이 많은 의복과, 종류조차 헤아리기 힘든 화장품. 다양성을 추구하는 사회에 걸맞게 각자 구축한 이미지와 추구하는 대상이 다르지만, 톤을 주제로 두 가지 그룹으로 나누어 보기로 했다. 원색조의 밝은 톤과, 무채색조의 자연스러운 톤으로 나누고, 가장 큰 대립을 보여줄 수 있는 브랜드를 선택하니 클럽모나코와 구호/라코스테와 베네통, 샤넬과 맥/베네피트와 에뛰드 하우스로 설정하게 되었다. 의류 브랜드에선 주로 여성복의 요소들을 비교하고, 화장품 브랜드에선 케이스의 색과 디자인이 주는 느낌을 비교했다.
비교 대상 모두 주로 여성들을 대상으로 하므로 색과 디자인에 민감한 업계이기 때문에 우선 주된 판매 대상과 브랜드 이미지를 정리해 보자면 아래와 같다.
1. 의류 브랜드
- 클럽모나코
주된 타깃은 20대 후반에서 30대 후반의 여성으로 편안한 핏의 수수하고 클래식한 이미지를 추구한다. 뉴트럴 계열의 색과 무채색이 주를 이루고, 무채색 중에서도 차가운 순백색이나 블루 계열의 블랙 보다는 부드러운 느낌의 Warm 톤과 낮은 톤의 색을 주로 쓴다. 포인트 색을 주거나 화려한 대비 색을 쓰지 않고 주변 색과 어울리도록 같은 톤, 같은 색의 계열 안에서 변화를 주는 편이다.
- 구호
주된 타깃은 20대 중반에서 50대까지의 여성이다. 초기엔 20~30대 여성을 주 타깃으로 선정한 듯 보였으나 중년 여성의 취향의 폭이 넓어짐으로써 대상 연령의 범위가 넓어졌다. 흑, 백의 대비와 조화가 주를 이루고, 큰 대비 없는 디테일에 톤의 변화를 넣어 표현한다. 순백색과 농도 짙은 흑색의 조화에서 몽환적인 느낌까지 내고 있으며, 그런 분위기와 콘셉트에 비해 클래식하고 미니멀한 디자인이 특징이다. 딱히 유행에 휩싸이는 색도, 실루엣도 아닌 오래도록 질리지 않을 색을 추구하는 것 같다.
- 라코스테
주된 타깃은 20대 초반에서 30대의 스포티한 사람이다. 비비드한 색의 차용으로 인한 스트릿 패션의 영향으로 10대 후반까지 구매 연령대가 내려갔다고 볼 수도 있다. 테니스 선수의 pk셔츠 발명으로 시작된 브랜드답게 스포츠웨어로 시작해 현재는 시대의 흐름에 맞춰 좀 더 Young한 디자인과 색감으로 승부하고 있다. 편안한 핏에 반해 스포츠웨어 특유의 활동적이고 강한 비비드 칼라가 특징이다. 원색을 주로 사용하며 여러 가지 칼라로 선택의 폭을 넓게 잡는다.
- 베네통

하고 싶은 말
좀 더 업그레이드하여 자료를 보완하여,
과제물을 꼼꼼하게 정성을 들어 작성했습니다.

위 자료 요약정리 잘되어 있으니 잘 참고하시어
학업에 나날이 발전이 있기를 기원합니다 ^^
구입자 분의 앞날에 항상 무궁한 발전과 행복과 행운이 깃들기를 홧팅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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