영유아 언어지도의 실제.hwp |
목차 1, 이야기 나누기 2, 동화듣기 3, 동시듣기 본문 1, 이야기 나누기 언어교육과 관련된 대표적인 집단 활동에는 이야기 나누기, 동화듣기-동화활동, 동시 활동, 기타활동이 있다. 이야기 나누기 - 언어발달과 사고력 증진을 위해 가장 많이 사용하는 활동 - 교실에서 지켜야 할 약속 - 특정 주제에 대한 토의 - 활동계획 및 평가 - 주말경험 발표하기 - 새 소식이나 새로운 물건의 소개 - 작품의 소개 등 활동: 이야기 나누기 상황: 유아들의 놀이에서 갈등이 일어났을 때 또는 학급규칙을 새롭게 만들어야 할 경우 활동방법: 갈등이 생긴 유아들이 함께 모여 갈등이 일어난 원인을 찾아본다. "왜 친구를 때렸니?" - 내 장난감을 부쉈어요. "00야, 왜 친구 장난감을 부수었지?" -정리시간이니까요 "00가 부순 것이 아니고 정리시간이라서 장난감을 정리한 것이구나." -그런데 난 간식을 먹고 또 놀려고 잘 놔둔 거였어요. 원인을 알아낸 후, 친구들의 마음을 이해하고 새롭게 대안을 찾아본다. 어떻게 하면 내가 정리하고 싶지 않은 장난감을 모든 친구들이 알 수 있을까? 참고문헌 영유아 언어지도 성미영 , 권윤정, 유주연 학지사 영유아 언어지도 이순형 , 권미경, 최인화, 김미정, 서주현 교문사 교사와 부모들을 위한 어린이 글쓰기의 전략 김미란 들녘 유아교사를 위한 이야기나누기의 이론과 실제 허미애 공동체 유아 문학교육의 이론과 실제 누리과정 생활주제별 문학 활동 이송은 창지사 하고 싶은 말 잘 활용하셔서 좋은 결과 거두세요^^* 키워드 이야기, 나누기, 기분, 친구, 듣기, 하루 |
2016년 8월 26일 금요일
영유아 언어지도의 실제
영유아 언어지도의 실제
피드 구독하기:
댓글 (Atom)
댓글 없음:
댓글 쓰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