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간접광고,PPL,영상 쟝르별 성공&실패사례 분석].pptx |
목차 1. PPL이란? 2. PPL의 주목 이유 3. PPL 찬반 논란 4. PPL 향후 전망 & 추이 5. PPL 사례 6. 나아가야할 방향 7. 결론 본문 PPL판매 시스템 레벨(한국방송공사) 레벨 1 : 배경 속 브랜드만 노출 레벨 2 : 브랜드와 상품이 노출 레벨 3 : 레벨 1 + 조연급의 직업과 의상 등장 레벨 4 : 주연급의 직업과 의상 레벨 5 : 스토리상 중요 업체나 상품 등장 한국 PPL시장은 현재 과도기(실시방법의 공존) 하나. 한국방송공사(Kobaco)를 통한 PPL(Ex : DN그룹, GS숍) - 장점 : 브랜드와 로고 노출 - 단점 : 한국방송공사를 통한 판매와 수익 분배 하나. 마케팅업체를 통한 PPL(Ex : 하나투어 ? 극중 라인투어로 등장) - 장점 : 더 적은 비용으로 홍보효과 창출 가능 - 단점 : 과도한 시도시 방송통신심의위원회로부터 경고 간접광고 주로 영화 제작사나 방송사에 제품이나 제작비를 협찬해주고 그 대가로 기업이나 제품, 브랜드 로고를 노출시키는 것 방송 전 사전 공지 2. 오락?드라마 ?교양 프로그램에 허용 3. 방송 전체 시간 5% 이내 화면 크기 ¼ 넘지 않을 것 디지털 시대를 준비하는 방송사의 재원 마련에 기여 광고 시장을 키우기 위한 목적으로 PPL허용 하고 싶은 말 PPL(Product in Placement) → 간접광고. 마케팅 믹스 중 촉진의 카테고리에 포함되는 대표적인 커뮤니케이션 도구인 광고의 한 종류로 영상산업의 규모가 대형화되고 정교해지면서 영화, 드라마 등의 영상 매체에 자사의 특정 제품을 등장시켜 홍보하는 것 키워드 PPL 간접광고 ppl실패사례 PPL성공사례 ppl허용 범위 PPL산업 PPL사례 제작사 제작비 영상산업 재원, ppl, ppl산업, PPL 성공사례, ppl실패사례 |
2016년 5월 1일 일요일
간접광고,PPL,영상 쟝르별 성공&실패사례 분석
간접광고,PPL,영상 쟝르별 성공&실패사례 분석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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