유아교육기관에서 아동을 대상으로 한 안전교육 활동을 계획하시오.hwp |
목차 Ⅰ. 서론 Ⅱ. 본론 1. 안전과 관련된 아동의 전반적 발달 특성 2. 안전교육의 내용 및 방법 3. 아동 안전교육계획안 Ⅲ. 결론 Ⅳ. 참고문헌 본문 Ⅰ. 서론 현대사회의 다양한 환경 문제로 아동들의 일상은 많은 위험에 노출되어 있고 유아기 아동 스스로 자신을 보호하는 능력이나 기술이 부족하고 위험에 대한 인지수준이 떨어진다. 그러므로 유아교육기관에서 유아들에 대한 안전교육은 매우 중요하다. 유아교육기관에서의 안전교육은 유아 스스로 위험으로부터 자신을 보호할 수 있도록 안전지식과 태도 및 기능을 익히게 하여 건강한 생활을 할 수 있도록 도와주는 것이다 이에 본론에서는 안전과 관련된 아동발달의 특성을 살펴보고 안전교육 활동에 대한 계획안을 직접 작성해 보고자 한다. 참고문헌 오미경 저, 아동건강교육, 공동체, 2015 최혜순, 양은호 외 2명 저, 영유아 안전교육, 신정, 2015 박인숙 저, 아동건강교육, JMK, 2015 송만영 저, 영유아 안전교육 (안전사고 사례중심으로), 교육아카데미, 2014 하고 싶은 말 안전과 관련된 아동발달의 특성을 살펴보고 유아교육기관의 아동을 대상으로 하는 안전교육 활동에 대한 계획안을 직접 작성해 보았다. 키워드 안전, 아동, 안전교육, 안전교육활동계획안, 유아기 |
2016년 4월 26일 화요일
유아교육기관에서 아동을 대상으로 한 안전교육 활동을 계획하시오
유아교육기관에서 아동을 대상으로 한 안전교육 활동을 계획하시오
피드 구독하기:
댓글 (Atom)
댓글 없음:
댓글 쓰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