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16년 4월 27일 수요일

효과적인 태권도장 홍보 전략 방안

효과적인 태권도장 홍보 전략 방안
효과적인 태권도장 홍보 전략 방안.hwp


목차
Ⅰ. 서론

Ⅱ. 본론

1. 태권도의 개념과 정의
1) 태권도의 개념
2) 태권도의 정의
2. 태권도장의 홍보
3. 태권도 홍보의 필요성
4. 일선 태권도장에서의 태권도 수련내용
5. 태권도 도장의 경영
1) 경영의 정의
2) 태권도 도장의 경영
6. 태권도장경영의 필수조건
7. 태권도의 본질에 대한 이해
8. 태권도의 본질
9. 태권도의 본질적 의미
10. 태권도의 가치
11. 태권도의 역할
12. 태권도 수련의 효과
13. 효과적인 태권도장 홍보 전략 방안
1) 태권도장 마케팅 강화
2) 태권도장과 태권도 관련기관의 연계성 강화
3) 태권도 관련기관의 다양한 수련 프로그램 개발과 보급
4) 태권도장에 대한 제도적 지원
5) 태권도에 대한 홍보활동 강화
6) 성인을 위한 태권도 체험프로그램 개발
7) 성인 태권도 수련인구 유입을 위한 홍보활동
8) 성별에 따른 태권도 수련프로그램 개발

Ⅲ. 결론

Ⅳ. 참고문헌

본문
효과적인 태권도장 홍보 전략 방안

Ⅰ. 서론

오늘날 우리의 태권도는 세계 206개국에서 9000만 명의 수련생을 보유한 세계적인 스포츠로 자리매김하고 있다. 국내에서도 80~90년대를 거치면서 괄목할만한 양적 성장을 거두었지만, 2000년대 들어서면서 태권도장에 등록하는 수련생이 감소함에 따라 경영난을 겪는 태권도장이 늘어나고 있다. 양적 성장기에 태권도장이 급격하게 늘어났다는 점과 태권도 수련층이 아동에 국한되어 있다는 한계, 저출산, 경제적 여건 악화 등이 최근 일선 태권도장이 어려움을 겪고 있는 주요 원인으로 지목되고 있다. 최근에는 살아남기 경쟁으로 인해 저가 수강료 경쟁이 곳곳에서 벌어지면서 태권도장 수련프로그램의 질적 하락을 부추기고 있는 실정이다. 그리고 태권도장 수련프로그램의 질적 하락은 수련생들의 이탈을 가져오는 악순환으로 이어지고 있다. 이러한 문제점들을 개선하고 태권도장들이 경영난을 탈피하기 위해서는 무리한 가격 경쟁보다는 차별화된 수련과정과 홍보 전략을 펼쳐야 한다. 태권도 수련생과 학부모들이 무엇을 원하는지 미리 예측하고, 그것을 바탕으로 시간과 노력, 비용을 투자하여 홍보한다면 성공적인 태권도장 운영이 가능할 것이다. 지금부터 본보고서를 통해 효과적인 태권도장 홍보 전략 방안에 대해 논의해보고자 한다.

참고문헌
강경도, 태권도장 마케팅믹스 요인이 만족, 신뢰, 고객애호도에 미치는 영향, 조선대학교 대학원, 2011.
진창우, 태권도 도장의 홍보실태에 관한 연구, 경희대학교 테크노경영대학원, 2005.
김윤각, 태권도장 활성화를 위한 경영프로그램 만족도에 관한 연구, 단국대 경영대학원, 2008.
김기석, 태권도의 대중화를 위한 수련문화 재고, 용인대 태권도대학원, 2009.
한성진, 성인들의 태권도 활성화를 위한 방안과 프로그램 개발, 강원대 산업과학대학원, 2010.
고재범, 태권도장 경영프로그램에 대한 학부모들의 인식에 관한 연구, 단국대 경영대학원, 2008.
장성민, 태권도장 활성화를 위한 경영전략에 관한 연구, 원광대 교육대학원, 2007.
박명국, 태권도장의 관계마케팅 전략과 신뢰, 몰입 및 구매 후 행동의 관계, 한국스포츠산업 경영학회, 2015.

하고 싶은 말
효과적인 태권도장 홍보 전략 방안 에 관한 국기원 태권도 고단자 승단 논문 심사 참고자료입니다.
오랜기간에 걸쳐 심혈을 기울여 작성한 자료입니다.
목차와 본문내용을 살펴보시면 아시겠지만 대충대충 작성하여 분량만 늘인 자료가 아닙니다.
주제를 정확하게 파악하여 논문 내용을 구성하였습니다.

서론, 본론, 결론의 형식을 갖추어 작성하였으며 다수의 논문과 관련 자료를 인용하여 더욱 설득력이 있게 작성했습니다.
참고하시면 관련자료 작성에 도움될 것입니다.
본 자료는 참고자료로만 활용하시기 바라며 승단 심사에 꼭 합격하시기를 기원합니다^^

키워드
태권도장 홍보, 태권도장 홍보 전략, 태권도장 홍보 전략 방안, 태권도장 마케팅, 태권도장 활성화

댓글 없음:

댓글 쓰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