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16년 4월 30일 토요일

성경으로 배우는 증권 투자

성경으로 배우는 증권 투자
레포트-성경으로 배우는증권투자.hwp


본문
Chapter 1
1. 성경으로 배우는 증권투자'는 기존의 투자론과 무엇이 다르다고 생각합니까?
일반적 투자론은 성경적 세계관을 무시하고 있고 지나치게 이론 중심으로 다루고 있다. 또한 개인의 투자수익 극대화에만 관심을 두고 있고, 투자가 다른 사람에 미칠 영향을 고려하지 않고 있다. 하지만 성경으로 배우는 증권투자는 투자결정을 내릴 때 자연히 윤리적은 측면을 고려한다. 그리고 하나님의 말씀과 성경의 투자원리를 고려한다.
2. 저자가 '증권투자를 성경으로 배워야한다' 고 생각하는 이유가 무엇입니까?
첫째 이유는 투자론의 내용이 까다로워 이해하기도 쉽지 않고 그것을 실제 투자에 적용하는 것이 용이하지 않다. 둘째 이유는 저자의 투자경험에 비추어볼 때 투자론에서 배운 지식으로는 투자에 대한 것을 온전히 배울 수 없었기 때문이다. 성경 말씀을 통해서 투자에 대한 원리를 이해하고 그 원리를 실제 투자에 적용했을 때 마음의 평안도 얻을 수 있었고 투자성과도 높일 수 었었기 때문이다.
3. 당신은 증권투자를 해 본 경험이 있습니까? 만일 있다면 그것이 성공한 투자이든 실패한 투자이든 그 요인을 1장의 내용과 비교하면서 서로 이야기해 봅시다.
실제 증권투자를 해 본 경험이 있습니다. 개인의 투자수익 극대화에만 관심을 두고 조급해 하며 투자에 대한 근본적인 원리를 잊고 있었다. 마음의 평안을 잃지 않았다면 높은 투자성과를 얻을 수 있었을 것이라는 생각이 든다.
4. 저자가 이 책에서 제시하는 성경의 핵심 원리가 되는 말씀 2가지를 제시하고 있습니다. 이 두 가지 말씀이 무엇인지 말하고 각각에 대한 바른 뜻이 무엇인지 토론해 봅시다.
잠언에서 "여호와께서 주시는 복은 사람을 부하게 하고 근심을 겸하여 주지 아니하시느니라." 마태복음에서 "그런즉 너희는 먼저 그의 나라와 그의 의를 구하라 그리하면 이 모든 것을 너희에게 더하시리라." 즉 우리는 투자를 할 때도 먼저 하나님의 나라를 찾고 구해야 한다. 그럴 때 경제적인 부와 함께 평안과 기쁨을 맛볼 수 있다는 뜻이다.


하고 싶은 말
참고자료로 활용하셔서 좋은 결과 있기를 바랍니다.

키워드
레포트, 배우는, 증권, 투자, 배우는증권투자, 성경

댓글 없음:

댓글 쓰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