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동안전관리 과제)교사가 교실과 계단, 복도, 현관, 화장실에서의 안전수칙에 대하여 기술하시오.hwp |
목차 Ⅰ. 서론 Ⅱ. 본론 1. 교실에서의 안전수칙 2. 계단과 복도에서의 안전수칙 3. 현관에서의 안전수칙 4. 화장실에서의 안전수칙 Ⅲ. 결론 본문 Ⅰ. 서론 영유아는 자신을 둘러싸고 있는 주변 환경에 대해 탐험하고자 하는 욕구가 강하고 호기심이 강하며, 판단력이 약하므로 항상 안전사고에 노출되어 있는 허약한 존재이다. 또한 상상력이 풍부하여 TV나 게임에 나오는 바람직하지 않은 인물들의 행동을 모방하려다 사고를 일으키기도 한다. 따라서 집에서는 부모나 양육자, 어린이집이나 유치원에서는 교사가 안전사고 예방을 위한 안전수칙을 반드시 알아두어야 할 것이다. 여기에서는 교실, 계단, 복도, 현관, 화장실 등 보육시설 내의 주요 장소별로 교사가 알아야 하는 안전수칙에 대해 살펴보도록 한다. 우선, 교실에서는 아이들이 뛰지 않도록 지도해야한다. 또한 놀잇감을 던지지 않으며, 다른 영유아와 함께 사용하도록 지도한다. 책상, 의자, 교구장 위로 올라가지 않도록 하고, 놀잇감 사용 후에는 정리정돈 하도록 지도한다. 규칙적으로 놀잇감의 파손 여부를 검사하고, 파손된 놀잇감은 즉시 수리하거나 폐기한다. 창문의 커튼이나 블라인드 줄이 길게 내려오지 않도록 하고, 하루에 2회 30분 이상 환기를 시켜 쾌적한 환경에서 영유아들의 활동이 이루어지도록 돕는다. 본 보고서에서는 아동안전관리 과제인 교사가 교실과 계단, 복도, 현관, 화장실에서의 안전수칙에 대하여 기술하고자 한다. 하고 싶은 말 레포트, 과제 작성하실때 많은 도움되시길 바랍니다. 키워드 관리, 안전수칙, 아동안전관리, 복도, 과제, 계단 |
2016년 4월 26일 화요일
(아동안전관리 과제)교사가 교실과 계단, 복도, 현관, 화장실에서의 안전수칙에 대하여 기술하시오
(아동안전관리 과제)교사가 교실과 계단, 복도, 현관, 화장실에서의 안전수칙에 대하여 기술하시오
피드 구독하기:
댓글 (Atom)
댓글 없음:
댓글 쓰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