레포트 vlcc, aframax.hwp |
본문 report <제목 차례> 1. VLCC의 정의 2 2. VLCC의 탄생배경 4 3. vlcc의 변천사 4 4. VLCC 시장의 주도권 4 5. VLCC의 구조 6 VLCC의 정의 그림 VLCC very large crude oil carrier의 약자이다. 분류하는 주체에 따라서 160,000 ~ 320,000 DWT, 175,000 ~ 300,000 DWT, 210,000 ~330,000 DWT 등 약간씩 차이가 있지만 통상적으로 Suezmax 보다 큰 200,000 ~ 300,000 DWT 의 원유운반선을 지칭하는 것으로 이해하면 무리가 없다. 초대형 유조선의 탄생 배경은 중동전쟁으로 수에즈 운하가 폐쇄되면서 대양을 통해 한번에 대량의 원유를 운반해야 할 필요성이 대두되면서 생겨나기 시작했다. 30만 톤의 VLCC가 기름을 꽉 채워서 가지고 오면 우리나라가 하루 만에 소비하는 기름의 양이라고 한다. 그리고 이 배에 서울 시민의 절반을 실을 수 있고, 이 배에 실려 있는 원류를 부으면 상암 월드컵구장을 채울 양" 이라고 자세히 설명되어 있다. 1989년 알래스카 연안에서 엑슨 발데즈 호의 좌초사고로 기름이 많이 유출되어 이 이후 모든 유조선은 이중선체구조로 만들도록 되어있다. 선체가 2겹이면 1겹에 비해서 당연히 안전하다. 그리고 '이중선체' 규정 때문에 기존에 있던 배들도 2중선체로 교체해야 했기 때문에, 최근에 유조선의 새로운 발주가 급격하게 증가했다. 일반적인 VLCC의 폭은 58-60m이지만 70m 이상인 것도 있다. ☏참고 ULCC (Ultra Large Crude Oil Carrier) VLCC 보다 큰 원유운반선을 말하며 550,000 DWT 급의 선박 까지 존재하고 있다. 이와 같은 초대형 선박의 등장은 3차 중동전쟁으로 수에즈운하가 폐쇄되었던 기간 (1967~1975년) 중에 중동지역의 원유를 수송하는 유조선들은 유럽이나 북미지역으로 가기 위해 아프리카 대륙을 우회하여 운항을 해야 했으므로 효율적인 원유의 운송을 위해 촉진되었다. ULCC는 그러한 큰 선박을 접안 및 하역이 가능한 시설이 있는(주로 사전에 계획된)항로만을 운항 가능하다는 제한이 있으며, VLCC의 경우도 이와 유사하지만 ULCC 보다는 많은 항로상의 유연성을 가지고 있다. 하고 싶은 말 좀 더 업그레이드하여 자료를 보완하여, 과제물을 꼼꼼하게 정성을 들어 작성했습니다. 위 자료 요약정리 잘되어 있으니 잘 참고하시어 학업에 나날이 발전이 있기를 기원합니다 ^^ 구입자 분의 앞날에 항상 무궁한 발전과 행복과 행운이 깃들기를 홧팅 키워드 유조선, 기름, 배경, 운항, 선박, 수에즈 |
2019년 2월 5일 화요일
레포트 vlcc, aframax
레포트 vlcc, aframax
피드 구독하기:
댓글 (Atom)
댓글 없음:
댓글 쓰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