가족생활교육.hwp |
목차 1. 가족생활교육의 개념 2. 가족생활교육의 영역 및 내용 본문 가족복지는 개인, 가족, 집단 또는 지역사회의 사회적 기능을 향상하고 회복시키며 인간의 삶에 적절한 사회적 조건을 창출하고자한다. 이러한 가족복지의 목적을 달성하기위해 인간의 변화를 추구하는 직접적 실천 또는 미시적 접근방법과 환경의 변화를 추구하는 간접적 실천 또는 거시적 방법을 활용하여 왔다. 하지만 통합체계인 인간과 환경을 분리시켜 개입하는 접근방법으로는 가족복지의 목적달성에 한계가 있다는 인식이 증가하면서 1970년대 이후 새로운 접근방법을 모색하게 되었고 그 과정에서 등장한 것이 가족복지의 실천이다. 1. 가족생활교육의 개념 가족생활교육은 가족문제 발생을 줄이고 가족원 스스로가 문제해결 능력을 기르도록 함으로써 가족의 위기 및 해체를 막기 위해 널리 활용되고 있는 가족복지 서비스 영역이다. 참고문헌 가족관계 / 김정옥, 박귀영 외 3명 저 / 양서원 / 2012 가족관계론 / 김익균, 고선옥 외 3명 저/ 정민사 / 2012 현대 가족관계학 / 이영숙, 박경란 저 / 신정 / 2010 가족치료 / 이영실, 이현우 외 3명 저 / 양서원 / 2017 가족학이론 : 관점과 쟁점 / 유계숙 외 저 / 하우 / 2013 현대사회와 가정 / 허혜경, 박인숙 외 1명 저 / 동문사 / 2017 가족생활교육 / 정현숙 저 / 신정 / 2016 가족과 젠더 / 정영애, 장화경 저 / 교문사 / 2010 하고 싶은 말 간단하게 요약 및 정리한 레포트입니다. 키워드 가족, 가족복지, 교육, 가족생활교육, 복지, 문제 |
2018년 6월 23일 토요일
가족생활교육
가족생활교육
피드 구독하기:
댓글 (Atom)
댓글 없음:
댓글 쓰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