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18년 6월 7일 목요일

상징주의

상징주의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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본문
상징주의의 개념은 시에서 처음 사용되었음(보들레르, 베들렌느, 랭보, 발레리, 말라르메 등).
프랑스를 중심으로 발전.
사상에 감각적인 형식을 부여하기 위한 것.
사회적 관계로부터 떨어진 자유로운 상태.
연극은 본질적으로 상징적 행위이기 때문에 상징주의를 논한다는 것은 아이러니 하지만 사실주의에서 간과한 점을 표현했다는 점에 의의가 있음.
환상극, 초현실주의극, 잔혹극, 부조리극 등의 양상을 띔.
대표적인 상징주의극 작가
모리스 메텔링크 Maurice Maeterlinck(1862~1949)
모호한 기법을 통한 신비주의 작품을 만듬.
사실주의에 머무르는 사고방식은 무지한 것이라 간주.
전달력을 중시하였으며 언어의 아름다움, 우리들 주변과 내부에 존재하는 것에 대한 명상과 묘사, 그리고 가장 중요한 요소로서 생의 신비를 표출할 수 있는 시적 분위기의 창출, 이 세 가지 요소가 좋은 극을 만든다 생각함.

하고 싶은 말
좀 더 업그레이드하여 자료를 보완하여,
과제물을 꼼꼼하게 정성을 들어 작성했습니다.

위 자료 요약정리 잘되어 있으니 잘 참고하시어
학업에 나날이 발전이 있기를 기원합니다 ^^
구입자 분의 앞날에 항상 무궁한 발전과 행복과 행운이 깃들기를 홧팅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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