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18년 6월 22일 금요일

아동과학교육에 있어서의 교사 평가의 필요성에 대하여 근거를 들어 자기의 주장을 논리적으로 말하듯이 기술해주세요

아동과학교육에 있어서의 교사 평가의 필요성에 대하여 근거를 들어 자기의 주장을 논리적으로 말하듯이 기술해주세요
아동과학교육에 있어서의 교사 평가의 필요성에 대하여 근거를 들어 자기의 주장을 논리적으로 말하듯이 기술해주세요.hwp


목차
Ⅰ. 서론

Ⅱ. 본론

1. 아동과학교육이란

2. 아동과학교육에 있어서의 교사 평가의 필요성
1) 아동과학교육의 목표 인식
2) 아동과학교육의 내용 인식
3) 아동과학교육의 방법 인식

3. 나의 의견

Ⅲ. 결론

Ⅳ. 참고문헌

본문
Ⅰ. 서론

유아기의 다양한 과학적 경험은 인간이 과학에 대한 흥미를 기르는데 중요한 역할을 한다. 그러므로 유아 과학교육은 유아들의 과학적 자아가 소멸되지 않고 더욱 증진될 수 있도록 하기 위하여 꼭 필요한 영역이다. 유아들은 생득적으로 주변 환경을 끊임없이 탐색하고 호기심을 가지며 궁금한 것에 대해 질문을 한다. 유아들은 과학교육을 통하여 문제 해결력과 창의성이 발달되며 논리적 사고 형성을 해나간다. 또한 유아가 가진 가능성을 최대한 발휘하도록 도와 인지적인 면과 정의적인 면이 골고루 발달하여 문제해결력이 형성되도록 돕는다. 따라서 본론에서는 아동과학교육에 있어서의 교사 평가의 필요성에 대하여 근거를 들어 자기의 주장을 논리적으로 서술해 보겠다.

참고문헌
김지영(2007). 예비유아교사의 과학교육에 대한 인식. 한국생활과학회지.
박혜순(2003). 유치원 과학교육 실태에 관한 연구. 군산대학교 교육대학원 석사 학위 논문.
김효숙(2003). 유치원 과학교육의 운영과 실태에 관한 연구. 영남대학교 교육대학원 석사학위논문.
권주형(2001). 유아교사의 과학교수 효능감 수준에 따른 과학 실제에 관한 연구. 부산대학교 석사학위 논문.


하고 싶은 말
아동과학교육에 있어서의 교사 평가의 필요성에 대하여 근거를 들어 자기의 주장을 논리적으로 말하듯이 기술해주세요

키워드
아동과학, 과학교육, 아동과학교육, 교사 평가, 필요성

댓글 없음:

댓글 쓰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