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16년 8월 26일 금요일

영유아와 교사의 긍정적인 상호작용

영유아와 교사의 긍정적인 상호작용
영유아와 교사의 긍정적인 상호작용.hwp


본문
1) 긍정적 상호작용

교수 학습을 위한 상호작용은 긍정적인 상호작용을 전제로 하는 것이
바람직하다.
긍정적 상호작용이라 함은 격려하기, 지지하기, 인정하기로 나누어 생각해 볼 수
있으며 이는 각 집단 활동 및 자유선택활동을 할 때 상호작용의 방법과 밀접한
관련이 있다. 격려를 해 준다는 것은 영아와 유아의 행동결과를 인정하고 그에
맞는 능력에 따라 도전을 할 수 있도록 지지하게 되기 때문이다.

(1) 격려하기
교사는 언어적 비언어적 상호작용을 통해서 영유아에게 격려를 하게 된다.
이야기나누기 시간에 수줍음이 많은 영유아가 친구들 앞에 나와서 몸을 움찍거리며
자신감 없는 눈빛과 자세를 보일 때, 옆에 앉아 있는 교사는 영유아의 손을 잡아주면서
영유아가 첫마디를 시작할 수 있도록 질문



참고문헌
보육과정. 이순영외 공저. 학지사
현대유아교육과정, 임재택, 양서원.
유아교육 프로그램 이론과 적용실제 ,이기숙, 교문사.
보육학개론 이순형 외 공저 학지사
영유아 보육. 교육프로그램의 이해 이순형 외 공저 학지사
아동복지 / 전남련 / 형설출판사
보육교사 전문성 제고를 위한 표준보육과정의 이해와 적용 (재)한국보육진흥원


하고 싶은 말
잘 활용하셔서 좋은 결과 거두세요^^*

키워드
상호작용, 교사, 영유아가, 낮잠, 아가, 격려

댓글 없음:

댓글 쓰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