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16년 6월 24일 금요일

유아를 위한 실내환경 중 언어 영역의 환경 구성 시 고려사항 실질적으로 배치되어야 할 교재 교구의 예를 제시하시오

유아를 위한 실내환경 중 언어 영역의 환경 구성 시 고려사항 실질적으로 배치되어야 할 교재 교구의 예를 제시하시오
유아를 위한 실내환경 중 언어 영역의 환경 구성 시 고려사항 실질적으로 배치되어야 할 교재 교구의 예를 제시하시오.hwp


목차
Ⅰ. 서론

Ⅱ. 본론

1. 유아의 언어발달

2. 유아를 위한 실내환경이란

3. 유아를 위한 실내환경 중 언어 영역의 환경 구성

4. 언어 영역의 환경 구성 시 고려사항 실질적으로 배치되어야 할 교재 교구의 예
1) 듣기 교재 교구의 예
2) 말하기 교재 교구의 예
3) 읽기 교재 교구의 예
4) 쓰기 교재 교구의 예

5. 유아 언어교육의 중요성

6. 시사점

Ⅲ. 결론

참고문헌

본문
Ⅰ. 서론

유아는 보육시설에 머무르는 시간 중 대부분을 보육실에서 보낸다. 보육실에서 놀이를 하고 휴식을 취하거나 간식을 먹고, 잠을 자거나 또는 점심을 먹기도 한다. 보육실은 유아에게 가장 중요하기 때문에 안전하고 위생적이며 놀이 활동에 적합하게 구성하여야 한다. 유아기는 심신의 발달이 빠르고 호기심이 많지만 아직 어른들처럼 안전이나 위생에 대한 판단을 적절히 하지 못하며, 자신의 의사를 언어로 잘 표현하지 못할 수도 있기 때문이다. 따라서 본론에서는 유아를 위한 실내환경 중 언어 영역의 환경 구성 시 고려사항 실질적으로 배치되어야 할 교재 교구의 예를 제시해 보겠다.


참고문헌
권도하 외, 언어발달, 박학사, 2011.
박성옥 외, 영유아의 건강과 안전, 창지사, 2003.
교육부, 유아 언어교육 활동자료, 교육부, 1996.
김경륜, 보육시설의 안전 보육환경 평가척도 개발, 숙명여자대학교 대학원 박사학위논문, 2003.

하고 싶은 말
유아를 위한 실내환경 중 언어 영역의 환경 구성 시 고려사항 실질적으로 배치되어야 할 교재 교구의 예를 제시하시오

키워드
실내환경, 언어영역, 환경구성, 교재, 교구

댓글 없음:

댓글 쓰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