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16년 6월 26일 일요일

폭스바겐 기업분석과 폭스바겐 마케팅전략과 글로벌 경영전략 사례연구

폭스바겐 기업분석과 폭스바겐 마케팅전략과 글로벌 경영전략 사례연구
폭스바겐.hwp


목차
1. 폭스바겐 기업소개

2. 폭스바겐 기업현황분석
(1) 폭스바겐 그룹의 성과
(2) 시장점유율

3. 폭스바겐의 경영전략
(1) 생산용량 확대전략
(2) 레트로 마케팅전략
(3) 플랫폼전략
(4) 친환경 경영전략

4. 결론

본문
생산 용량의 확대를 위해서는 그에 걸맞는 기술적 뒷받침이 있어야 한다. 주목을 끄는 것은 모듈러 플랫폼 전략이다. 폭스바겐의 플랫폼은 MQB(Modular Tansverse), MLB(Modular Longitudinal Toolkit), MSB(Modular Sportcar Toolkit)이 있다. 각각 중소형, 중대형, 그리고 고급차 세그먼트용이다. 이 세 개의 플랫폼으로 폭스바겐을 비롯해 아우디, 스코다, 세아트, 포르쉐, 람보르기니, 부가티, 벤틀리 등 8개 브랜드에서 생산하고 있는 세단과 해치백, 왜건, 쿠페, 컨버터블, 로드스터, 크로스오버, SUV 등 8개 타입의 모델들을 모두 생산한다. 이는 가솔린과 디젤, 하이브리드 전기차, 배터리 전기차, CNG, LPG, 에탄올 등 7개 종류의 에너지원에 대응하는 파워트레인을 시장에 따라 대응할 수 있는 배경이다. 현 시점에서 MQB 플랫폼 베이스의 모델은 폭스바겐 브랜드가 골프를 시작으로 20여개, 스코다 브랜드에 5개, 세아트가 두 개 , 아우디 6개 등 30개가 넘는다. MLB에도 폭스바겐 페이톤을 비롯해 벤틀리 GTC까지 15개 모델, MSB에 파나메라를 비롯해 부가티 베이론까지 5개 모델이 속해 있다.

하고 싶은 말
폭스바겐 기업분석과 폭스바겐 마케팅전략과 글로벌 경영전략 사례연구 레포트입니다.

인터넷으로 대충 검색한자료가 아니라 수많은 브레인스토밍을걸쳐 18 페이지 분량으로 만들었습니다.

키워드
폭스바겐, 아우디, 폭스바겐 리콜, 폭스바겐 조작, 현대자동차

댓글 없음:

댓글 쓰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