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16년 6월 29일 수요일

학교폭력의이론과실제 학교폭력의 원인과 결과에 대해 분석하고, 학교폭력을 예방하기 위해 부모와 교사(유아교육기관)의 역할에 대해 논하시오

학교폭력의이론과실제 학교폭력의 원인과 결과에 대해 분석하고, 학교폭력을 예방하기 위해 부모와 교사(유아교육기관)의 역할에 대해 논하시오
[학교폭력의이론과실제] 학교폭력의 원인과 결과에 대해 분석하고, 학교폭력을 예방하기 위해 부모와 교사(유아교육기관)의 역할에 대해 논하시오.hwp


목차
Ⅰ. 서론

Ⅱ. 본론

1. 학교폭력의 개념, 특징
1) 학교폭력의 개념
2) 학교폭력의 특징

2. 학교폭력의 원인
1) 개인 요인
2) 가정 요인
3) 학교 요인
4) 사회 요인

3. 학교폭력의 결과
1) 학교폭력 유형별 심각성 인식
2) 학교폭력 피해로 인한 자살 생각
3) 학교폭력 피해로 인한 복수충동
4) 학교폭력 피해 후 도움요청 방법
5) 학교폭력 목격 시 효과적인 도움요청 방법
6) 학교폭력 예방을 위한 필요사항

4. 학교폭력을 예방하기 위해 부모와 교사(유아교육기관)의 역할
1) 학교폭력을 예방하기 위한 부모의 역할
2) 학교폭력을 예방하기 위한 교사(유아교육기관)의 역할

Ⅲ. 결론

【 참고자료 】

본문
학교폭력의이론과실제 학교폭력의 원인과 결과에 대해 분석하고, 학교폭력을 예방하기 위해 부모와 교사(유아교육기관)의 역할에 대해 논하시오

Ⅰ. 서론

청소년 폭력예방재단에서는 "학교 폭력이란 학교 내외에서 학생이 중심이 되어 개인적이나 집단적으로 경험하고 있는 신체적 폭행, 정신적 폭력, 성적 폭력과 같은 모든 유형, 무형의 폭력행위"로 정의하였다.
학교폭력으로 많은 학생들이 고통 받고 있으며, 학교폭력으로 인해 자살까지 생각을 하는 청소년들도 지속적으로 존재하고 있다고 한다. 그리고 학교폭력은 계속적으로 저 연령화되어 초동학생부터 나타나고 있는 실정이다. 그리고 최근에는 사이버폭력 또한 심각하다. 스마트폰이 일상화되면서 사이버공간에서 페이스북, 카카오톡 등과 같은 SNS를 통한 학교폭력이 점차 심해지고 있다고 한다.
그러면 본문에서는 학교폭력의 원인과 결과에 대해 분석하고, 학교폭력을 예방하기 위해 부모와 교사(유아교육기관)의 역할에 대해 논하여 보겠다.

참고문헌
경기도교육청(2012)「학교폭력 예방 및 대처 종합 매뉴얼」
김진이(2014)「학교폭력 예방 및 대처 관련법의 사회복지적 성격 고찰」서남대학교 대학원 박사학위논문
박효정,이희현,김기은,김현진,윤안순,양경선,서정연(2013)「학교폭력 예방을 위한 학교문화 형성요인 분석 연구」한국교육개발원
백연연(2014)「학교폭력의 실태 및 대처방안 연구」가야대학교 행정대학원 석사학위논문
신성자(2012)「업무부담과 학교지원이 교사의 학교폭력 대처효능감에 미치는 영향」사회과학연구, 28(2)
윤철경,강명숙(2012)「학교폭력 및 학교문화에 대한 학부모, 교사 인식 조사 연구」한국청소년정책연구원
이상교(2012)「학교폭력의 실태분석과 대처방안에 관한 연구」한세대학교 대학원 석사학위논문
이호근(2012)「학교폭력에 대한 부모의 이해와 대처방안」충청남도논산계룡교육지원청
전병일(2009)「학교폭력 실태 및 대책에 대한 학생들의 인식 분석」한국교원대학교 교육정책대학원 석사학위논문
푸른나무 청예단 블로그

하고 싶은 말
1. 학교폭력의이론과실제 학교폭력의 원인과 결과에 대해 분석하고, 학교폭력을 예방하기 위해 부모와 교사(유아교육기관)의 역할에 대해 논하시오
2. 서론-본론-결론의 형식을 갖추었습니다.
3. 여러 가지 서적, 학술지, 논문을 참고하여 작성하였습니다.
4. 참고한 부분은 각주와 인용부호를 빠짐없이 넣었습니다.

키워드
학교폭력의이론과실제, 학교폭력의 원인과 결과, 학교폭력의 원인과 결과에 대해 분석하고, 학교폭력의 원인과 결과에 대해 분석, 학교폭력

댓글 없음:

댓글 쓰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