3~5세 연령별 누리과정의 영역별 지도원리에 따른 자연탐구내용과 아동의 과학적 태도에 대한 개념을 설명.hwp |
목차 Ⅰ. 서론 Ⅱ. 본론 1. 3~5세 연령별 누리과정의 영역별 지도원리에 따른 자연탐구내용 2. 아동의 과학적 태도에 대한 개념 3. 아동의 과학적 태도의 중요성 4. 나의 의견 Ⅲ. 결론 참고문헌 본문 Ⅰ. 서론 3~5세 연령별 누리과정의 자연탐구 영역은 유아가 주변의 사물과 자연세계에 대해 알고자 하는 호기심을 가지고 탐구하는 태도를 기르는 내용으로 구성되어 있다. 이는 생활 속의 여러 상황과 문제를 논리, 수학적으로 이해하고 해결하기 위한 기초 능력과 주변의 관심 있는 사물과 생명체 및 자연 현상을 탐구하기 위한 기초능력을 기반으로 한다. 이러한 일상생활에서의 수학적, 과학적으로 생각하는 능력과 태도를 기르는 내용을 포함한다. 따라서 본론에서는 3~5세 연령별 누리과정의 영역별 지도원리에 따른 자연탐구내용과 아동의 과학적 태도에 대한 개념을 설명하고, 그 태도의 중요성에 대한 본인의 의견을 작성해 보겠다. 참고문헌 이기숙, 유아교육과정, 교문사, 2000. 교육과학기술부, 3-5세 연령별 누리과정 해설서, 2013. 신은수 외, 통합적 접근에 의한 영유아과학교육, 다음세대, 1999. 김은설 외, 5세 누리과정 운영 현황 및 개선 방안, 육아정책연구소, 2012. 하고 싶은 말 3~5세 연령별 누리과정의 영역별 지도원리에 따른 자연탐구내용과 아동의 과학적 태도에 대한 개념을 설명하고, 그 태도의 중요성에 대한 본인의 의견을 작성하시오 키워드 자연탐구, 자연탐구영역, 누리과정, 과학적 태도, 과학교육 |
2016년 6월 26일 일요일
3~5세 연령별 누리과정의 영역별 지도원리에 따른 자연탐구내용과 아동의 과학적 태도에 대한 개념을 설명
3~5세 연령별 누리과정의 영역별 지도원리에 따른 자연탐구내용과 아동의 과학적 태도에 대한 개념을 설명
피드 구독하기:
댓글 (Atom)
댓글 없음:
댓글 쓰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