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16년 4월 20일 수요일

표준보육과정 중 자연탐구 지도원리에 대하여 기술하시오

표준보육과정 중 자연탐구 지도원리에 대하여 기술하시오
표준보육과정 중 자연탐구 지도원리에 대하여 기술하시오.hwp


목차
Ⅰ 서론
Ⅱ 본론
1. 표준보육과정 자연탐구 개요
2. 자연탐구 지도원리
1) 탐구하는 태도 기르기
2) 수학적 탐구하기
3) 과학적 탐구하기
Ⅲ 결론
Ⅳ 참고문헌


본문
2. 자연탐구 지도원리
1) 탐구하는 태도 기르기
첫째, 교사는 0~1세 영아를 주의 깊게 관찰하고 있다가 영아가 관심을 보이는 것에 적절한 몸짓, 표정, 언어를 통해 적극적으로 상호작용해주고 교사와 영아가 함께 주의를 기울여 집중해 주면서 지지하는 방법으로 공유한다. 또한 교사는 만2세 영아에게는 호기심이나 탐색하고자 하는 시도를 지켜봐주고 함께 관심을 기울여 주면서 궁금해 하는 것에 성의 있는 태도로 언어적, 비언어적 상호작용을 해준다.
둘째, 놀이감 외에 영아에게 익숙한 일상생활에서 볼 수 있는 물건들에 관심을 보이는 경우 함께 주의를 집중하고 지지해 주고 계절에 따른 자연의 변화를 느끼고 자연물에 대해 호기심을 가질 수 있도록 실외활동을 계획하여 실시한다. 뿐만 아

참고문헌
- 이기숙, "유아교육과정", 교문사, 2013
- 보건복지부, "(제3차)어린이집 표준보육과정 교사용 지침서, 2013
- 보건복지부, "제3차 어린이집 표준보육과정 고시", 2013

하고 싶은 말
표준보육과정 중 자연탐구 지도원리에 대하여 상술하였습니다

키워드
자연탐구 지도원리, 자연탐구 영역, 표준보육과정 자연탐구 지도원리, 표준보육과정 자연탐구 개요

댓글 없음:

댓글 쓰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