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18년 6월 14일 목요일

들뢰즈 영화와 철학

들뢰즈 영화와 철학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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본문
들뢰즈는 그의 저서에서 영화가 뛰어난 철학적 사유의 대상이자, 새로운 철학적 사유의 가능성을 보여주는 예술이라고 이야기 한다. 영화와 철학은 철학자가 개념을 창조하듯이 예술가는 지각과 정감을 창조한다는 점에서 크게 다르지 않다. 그러므로 영화와 철학은 서로 비교가능하며 양립 가능할 뿐만 아니라, 오늘날의 철학은 예술과 함께 모색해야 한다고 들뢰즈는 주장한다. 이런 점에서 볼 때 영화감독은 본질적으로 사상가 인 것이다. 이러한 생각을 바탕으로 들뢰즈는 영화와 철학을 만나게 한다. 들뢰즈의 영화에 관한 사유의 출발점은 베르그송의 이미지 존재론이다. 들뢰즈는 베르그송의 이미지 존재론을 바탕으로 영화 이미지의 지위를 철학적 사유의 근본적인 대상으로 끌어올리며 영화의 이미지와 기호들을 분류한다. 들뢰즈는 감각-운동도식에 따르는 지각 과정 속에서 세가지의 운동-이미지의 변형들을 분류한다.

하고 싶은 말
좀 더 업그레이드하여 자료를 보완하여,
과제물을 꼼꼼하게 정성을 들어 작성했습니다.

위 자료 요약정리 잘되어 있으니 잘 참고하시어
학업에 나날이 발전이 있기를 기원합니다 ^^
구입자 분의 앞날에 항상 무궁한 발전과 행복과 행운이 깃들기를 홧팅

키워드
철학, 들뢰즈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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