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국제경영] Coca 코카콜라의 글로벌 경영.hwp |
목차 *목 차* Ⅰ.글로벌 경영 1. 글로벌 경영의 정의 - 1) 글로벌 경영이란 ? - 2) 경영 전략이란 ? 2. 글로벌 경영의 유형 3. 글로벌 경영의 필요성 Ⅱ.Coca콜라의 글로벌 경영 1. Coca콜라의 역사 - 1)코카콜라의 발자취 - 2)코카콜라의 발전사 2. Coca콜라의 마케팅전략 - 1)PPL 마케팅 - 2)브랜드 마케팅 - 3)캐릭터 마케팅 - 4)세계화 전략 3. Coca콜라의 경영환경 분석 - 1)SWOT 분석 - 2)STP 분석 - 3)4P 분석 Ⅲ. 결론 및 느낀점 본문 ③ 코카콜라와 산타클로스 오늘날 세 살 먹은 아이들도 알고 있는 산타클로스의 이미지는 코카콜라에서 유래하였다. 산타클로스의 트레이드 마크인 빨간 옷은 코카콜라의 로고색을 상징하며, 흰 수염은 신선한 거품을 상징한다. 이런 산타클로스의 이미지는 1931년 선드블롬이 만든 것으로써, 코카콜라의 광고를 통해 최초로 등장하였으며 이로인해 코카콜라의 산타클로스를 세계인의 산타클로스로 자리 잡게 만들었다. 산타클로스의 이미지를 도입한 광고를 통해 당시 대공황시기 때에 경제적/심리적으로 큰 곤란을 겪고 있던 사람들에게 작은 사치를 누릴 수 있는 기회를 제공하였으며 동시에 오늘날 전 세계 어린이들에게 꿈과 희망을 주고 있다. ④ 세계적인 기업에게는 그들만의 서체가 있다! - 코카콜라의 스펜서체 빨간 바탕에 하얀색 글씨로 쓴 코카콜라의 스펜세체 로고는 프랜크 로빈슨이 코카 나뭇잎과 콜라나무 열매에서 추출해낸 원료를 써서 만들었다고 해서 두 단어를 합성해서 이름을 만들어 내었다. 코카콜라 로고는 독특한 글씨체로 코카콜라를 상징하는 마케팅 요소이다. Coca-Cola라는 이름을 흐르는 듯한 스펜서체로 표기하였고, C자를 절묘하게 매치한 이 글씨체는 1893년 상표 등록되었다. 오늘날, 전 세계 소비자들에게 잘 알려진 이 상표는 코카콜라의 독특한 상쾌함, 맛, 그리고 정통성을 상징할 분만이 아니라 모든 소비자 커뮤니케이션의 바탕이 된다. 2)코카콜라의 발전사 ① 초창기 : 1886-1889년 키워드 국제경영, Coca, 글로벌, 코카콜라, 경영 |
2017년 11월 2일 목요일
국제경영 Coca 코카콜라의 글로벌 경영
국제경영 Coca 코카콜라의 글로벌 경영
피드 구독하기:
댓글 (Atom)
댓글 없음:
댓글 쓰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