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17년 11월 26일 일요일

농심의내부환경 분석 및 향후 전략 제안

농심의내부환경 분석 및 향후 전략 제안
농심의내부환경 분석 및 향후 전략 제안.pptx


목차
시장선정
현재 해외전략 분석
PB 시장선정
PB를 통한 미국시장 진출방법
기대효과


본문
현재 농심 해외 전략 분석

-현재의 전략을 바꿔야 하나?
1)중국, 미국의 1, 2위 기업의 시장 점유율이 80%에 육박 (마치 국내의 농심처럼 독점적 )
2)현재 농심 중국 5위, 미국 3위의 점유율
3)신라면, 신라면 블랙의 매운 맛이 시장 장악 못하고 있음

-일등이라면'의 분석
1)차별화 전략을 버린다면 오히려 더욱 살아남기 어려움
2)비슷한 맛의 라면을 개발하여 비슷한 가격에 판매하면 경쟁력 없음
3)현재 차별화 전략 고수해야 함 (장기적 안목 필요)

=>PB상품 전략을 함께 실행하여 매출 증대 꾀함


키워드
내부, 환경, 농심의, 분석, 농심의내부환경

댓글 없음:

댓글 쓰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