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17년 11월 28일 화요일

저소득취약가정 아동 게임중독 예방을 위한 취미, 여가 지원 프로그램

저소득취약가정 아동 게임중독 예방을 위한 취미, 여가 지원 프로그램
저소득취약가정 아동 게임중독 예방을 위한 취미, 여가 지원 프로그램.hwp


목차
1. 사업명 : 저소득 취약가정 아동 게임중독 예방을 위한 취미, 여가 지원 프로그램


2. 사업의 필요성
1) 대상자 욕구 및 문제점
2) 지역 환경적 특성
3) 경험적 근거
4) 본 사업과 관련된 지역 복지자원 현황

3. 서비스 지역, 서비스 대상 및 실인원수
1) 서비스 지역 :
2) 서비스 대상 :
3) 서비스 대상 선정기준 및 방법(과정):
4) 실인원수

4. 사업 목적 및 목표

5. 사업내용
1) 세부사업내용
2) 목표에 대한 평가방법
3) 담당인력 구성
4) 사업 진행 일정
5) 홍보 계획
6) 지역자원 활용 계획

6. 예산계획

7. 향후운영계획

8, 참고자료

본문
. 사업명 : 저소득취약가정 아동 게임중독 예방을 위한 취미, 여가 지원 프로그램


2. 사업의 필요성

1) 대상자 욕구 및 문제점

컴퓨터와 인터넷이 이미 사회기능으로 광범위하게 자리 잡은 시대에 태어난 세대는 성인 세대와는 차원이 다르며, 앞으로 이들이 만들어가는 세대는 문을 열어젖히고 과감히 낡은 틀을 깨고 재해석하는 역사의 장을 만들어 간다(양영란, 송은주, 2014). 10대 청소년들은 스마트 기기를 이용해 접근할 수 있는 소셜 네트워크 서비스(SNS), 트위터, 페이스북, 인스타그램, 블로그 등 다양한 경로를 통해 자신만의 문화를 만들어 가며 이런 10대를 가리켜 우리는 모모세대 (More Moblie)라고 부른다(김경훈, 2014).

뿐만 아니라 그들은 여러 개의 프로그램을 동시에 들어가면서 기성세대보다 빠른 속도로 일을 처리한다. 이들은 기성세대에 비해서 컴퓨터에 익숙할 뿐만 아니라 또래와의 소통, 새로운 하위문화 형성으로 스트레스를 해소하는 공간으로 인터넷을 사용하기도 한다. 또한 청소년들의 소통에 대한 욕구가 미디어와 스마트폰을 통하여 실현 가능해 짐으로써 스마트폰은 단순한 전자기기를 뛰어넘어 자기표현의 수단이 되고, 또래 집단과의 소통을 통한 새로운 하위문화 형성의 도구로도 활용하는 그들은 무한한 경쟁력과 잠재력을 가지고 있다(양영란, 송은주, 2014).


참고문헌
사회복지 개발과 평가 황 성철 공동체
프로포절 작성의 실제 김 승의 공동체
사회복지공동모금회 우수프로포절 사례집 2011
사회복지 욕구조사와 프로그램 평가 강 병로 나눔의 집
사회문제론 박 정호 여 진주 신정
보건복지가족부

하고 싶은 말
사회복지 프로그램(사회복지공동모금회 양식) 프로포절 입니다.
잘 활용하셔서 좋은 결과 거두세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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