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17년 11월 24일 금요일

`프렌디` 현상 연구

`프렌디` 현상 연구
`프렌디` 현상 연구.pptx


목차
Ⅰ. 프렌디의 의미

Ⅱ. 프렌디 현상의 원인 및 배경

1. 정부 3. 대중매체/인터넷
2. 기업 4. 가치관

Ⅲ. 프렌디 현상

변화하는 사회

변화하는 소비시장

IⅤ. 결론 및 제언






본문
프렌디(Friendy)란?:프렌디의 의미와 유사 용어들
Freindy = Friend + Daddy "친구 같은 아빠"
2007년 여성가족부 <육아데이>*의 PR프로그램 키워드로 사용
1. 매일 아침 보육기관에 아이 데려다주기
2. 하루에 80분이상 아이의 눈높이에 맞춰서 놀아주기
3. 아이의 친구이름 8개 이상 외우기
4. 주말엔 가족이 함께 할 수 있는 취미나 이벤트 갖기
5. 일주일에 한번은 아이와 단둘이 목욕하기

육아에 적극 참여하고, 아이와의 정서적 교감을 중시하는 아버지
현대 사회의 새로운 아버지 상을 통틀어 일컬음.

<유사 용어>
알파대디(Alpha daddy) : 사회적으로 능력 있고, 가사에 적극 적인 아버지
베타대디(Beta daddy) : 가정적인 자상하고 따뜻한 아버지
다이퍼대디(Diaper daddy) : 육아에 적극적인 아버지
스칸디대디(Scandi daddy) : 가정적이고 자상한 아버지
플레이대디(Play daddy) : 아이와 같이 놀아주는 아버지

육아데이 : 여성가족부가 2005년 9월에 매달 6일을 <육아데이>로 지정, 사회구성원들이 육아에 동참할 수 있는 환경을 만들기 위한 캠페인.
현재는 기업에서 자율적으로 이루어짐.





키워드
, 연구,

댓글 없음:

댓글 쓰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