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프렌디` 현상 연구.pptx |
목차 Ⅰ. 프렌디의 의미 Ⅱ. 프렌디 현상의 원인 및 배경 1. 정부 3. 대중매체/인터넷 2. 기업 4. 가치관 Ⅲ. 프렌디 현상 변화하는 사회 변화하는 소비시장 IⅤ. 결론 및 제언 본문 프렌디(Friendy)란?:프렌디의 의미와 유사 용어들 Freindy = Friend + Daddy "친구 같은 아빠" 2007년 여성가족부 <육아데이>*의 PR프로그램 키워드로 사용 1. 매일 아침 보육기관에 아이 데려다주기 2. 하루에 80분이상 아이의 눈높이에 맞춰서 놀아주기 3. 아이의 친구이름 8개 이상 외우기 4. 주말엔 가족이 함께 할 수 있는 취미나 이벤트 갖기 5. 일주일에 한번은 아이와 단둘이 목욕하기 육아에 적극 참여하고, 아이와의 정서적 교감을 중시하는 아버지 현대 사회의 새로운 아버지 상을 통틀어 일컬음. <유사 용어> 알파대디(Alpha daddy) : 사회적으로 능력 있고, 가사에 적극 적인 아버지 베타대디(Beta daddy) : 가정적인 자상하고 따뜻한 아버지 다이퍼대디(Diaper daddy) : 육아에 적극적인 아버지 스칸디대디(Scandi daddy) : 가정적이고 자상한 아버지 플레이대디(Play daddy) : 아이와 같이 놀아주는 아버지 육아데이 : 여성가족부가 2005년 9월에 매달 6일을 <육아데이>로 지정, 사회구성원들이 육아에 동참할 수 있는 환경을 만들기 위한 캠페인. 현재는 기업에서 자율적으로 이루어짐. 키워드 비, 연구, 계 |
2017년 11월 24일 금요일
`프렌디` 현상 연구
`프렌디` 현상 연구
피드 구독하기:
댓글 (Atom)
댓글 없음:
댓글 쓰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