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17년 6월 1일 목요일

기업 경영혁신 사례분석( TOMS 탐스슈즈, OLPC 사례분석및 차후개선방향)

기업 경영혁신 사례분석( TOMS 탐스슈즈, OLPC 사례분석및 차후개선방향)
기업 경영혁신 사례분석- TOMS 탐스슈즈, OLPC 사례분석및 차후개선방향.hwp


목차
1. 서론

2. 본론

(1) TOMS SHOES
1) 블레이크 마이코스키 - Chief Shoe Giver Blake Mycoskie
2) 혁신과정
① 신발 아이템 (제품경영)
② One For One (기부경영)
③ 기부를 위한 광고비용의 최소화
3) 혁신 후
4) 차후 개선점

(2) 새로운 교육의 장을 열어주는 OLPC
1) OLPC?
2) 설립목적 - OLPC의 등장원인과 기존 노트북 시장
3) 선택의 이유 - 그렇다면 왜 노트북인가?
4) 혁신과정 - OLPC의 특징, 다른 컴퓨터들과의 차별성
5) 혁신 후 - 현재 OLPC의 현황과 성과
6) 개선점 - 문제점은 없는가?

3. 결론

본문
탐스슈즈의 가장 큰 특징인 동시에 이번발표의 중심이라고 할 수 있는 서비스 분야이다. 한 켤레를 구입하면 신발이 필요한 아이에게 신발을 기부하는 '일대부공식 - One for One'을 실시하여 구매와 동시에 신발이 필요한 아이에게 신발을 기부하는 형태의 서비스를 취하였다. 지금까지 수익금의 일부를 공익사업에 사용한 기업들은 많았지만 TOMS Shoes와 같이 일대일 기부공식을 현실화 시킨 곳은 없었기에 더욱 부각이 되는 서비스 제공 형식이라고 생각한다.



하고 싶은 말
본 자료는 서울 안암동 K대학교 수업 기말과제로 제출하여 A+를 받았던 리포트입니다

한학기동안 7명의 조원들이 많은 브레인스토밍을통해 열과성의를다해 만들었습니다.

인터넷으로 검색한자료가 아니라 도서관에서 관련교재들을보며 직접 작성한 레포트라 여기서 판매되는다른 자료랑 중복되는내용이 전혀없는 레포트입니다

그래서 실질적으로 참고할만한 부분이 많을거라 생각합니다^-^

키워드
경영혁신, 마케팅, 탐스슈즈, 탐스, OLPC, toms

댓글 없음:

댓글 쓰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