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17년 6월 28일 수요일

심리학 도피의 메커니즘

심리학 도피의 메커니즘
[심리학] 도피의 메커니즘.pptx


목차
1.새도마조히즘
2.마조히즘
3.사디즘
파괴성
4.자동순응성


본문
마조히즘 + 사디즘
: 외부에 의존하려는 + 외부를 지배하려는



나는 채찍질을 당했다 그리고 채찍질을 한 사람은 바로 그 여인이었다.

나는 모피코트를 여인에게 걸쳐주었다.

내가 항상 모피를 걸쳐야 한다는 조건이죠. 하지만 약속해요. 그것이 폭군의 이미지를 제공해 주는 한 언제나 입겠다는 것을. 당신에게 잔인하게 대할 거예요.

당신의 노예가 되고 싶습니다. 언제 어디서든지 당신이 원할 때면 명령만 내려주십시오.
인간의 무력감, 고독감에서 기인




키워드
메커니즘, 심리학, 도피, 새도마조히즘, 마조히즘, 사디즘, 파괴성, 자동순응성

댓글 없음:

댓글 쓰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