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소비자행동론] TV광고속 소비자 문화의 변화.pptx |
목차 문화적 차원의 개념 광고 속 문화적 차이의 특징 상표별 TV광고 문화적 의미의 차이 및 광고효과 제품별 TV광고 문화적 의미의 차이 및 광고효과 결론 본문 문화적 차원의 개념 집단주의 / 개인주의 고배경문화 / 저배경문화 시간관 ( 과거지향 / 현재지향 / 미래지향 ) 자연관 ( 자연순응-친화 / 자연극복-정복 ) 여성중심문화 / 남성중심문화 권력거리 etc 광고 속 문화적 차이의 특징 High context culture 의사전달자의 배경, 연상, 공유하고 있는 가치관 등에 많은 정보가 포함되어 있다 정보의 전체적인 흐름에 초점을 맞춘다 때문에 Low context culture가 포함된 광고보다 구두메시지가 적다 중국, 일본 및 아랍문화 참고문헌 http://www.tvcf.co.kr/ http://commhere.net/ http://indeez.blog.me http://www.adic.co.kr 키워드 소비자, TV광고, 소비자행동론, 행동론, 변화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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