에릭슨의 발달단계에 따른 청년기의 주요 발달과업에 대해 설명하시오..hwp |
목차 <목차> Ⅰ. 서론 Ⅱ. 본론 1. Erik Erikson의 8단계 발달이론 1) 신뢰감 대 불신감 2) 자율성 대 수치심 3) 주도성대 죄책감 4) 근면성 대 열등감 5) 정체감 대 정체감 혼미 6) 친밀감 대 고립감 7) 생산성 대 침체성 8) 통합감 대 절망감 2. 청년기의 주요 발달과업 - 자아정체감 1) 자아정체감의 개념 2) 자아정체감의 형성 3) 청년기 자아정체감 발달의 특성 Ⅲ. 결론 본문 Ⅰ. 서론 Erik Erikson은 인간발달의 사회적 맥락을 강조함으로써 프로이드의 심리성적 발달의 5단계를 확장하여 8단계 이론을 정립하였다. Erik Erikson은 신뢰감 대 불신감, 자율성 대 수치심, 주도성 대 죄책감, 근면성 대 열등감, 정체감 대 정체감 혼미, 친밀감 대 고립감, 생산성 대 침체성, 통합감 대 절망감으로 인간의 전 생애를 8단계로 나누어 접근한 최초의 인물이다. Erik Erikson의 인간발달의 8단계를 살펴보며 청년기의 주요 발달과업을 에릭슨의 발달단계와 연관시켜 서술하고자 한다. 하고 싶은 말 A+ 받은 레포트입니다. 과제 및 레포트 작성시 많은 도움되실꺼라 확신합니다. 키워드 에릭슨의 발달단계, 청년기, 발달과업, 자아정체감 |
2017년 1월 27일 금요일
에릭슨의 발달단계에 따른 청년기의 주요 발달과업에 대해 설명하시오
에릭슨의 발달단계에 따른 청년기의 주요 발달과업에 대해 설명하시오
피드 구독하기:
댓글 (Atom)
댓글 없음:
댓글 쓰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