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16년 8월 26일 금요일

NC소프트 경영전략 사례

NC소프트 경영전략 사례
NC소프트 경영전략 사례.docx


목차
I. 사업부수준 전략
1. 차별화전략
2. 비용우위전략
II. 기업수준 전략
1. 다각화
2. 해외진출
3 아웃소싱
4. 인수합병
III. 결론


본문
I. 사업부수준전략
1. 차별화전략
1-1. 소비자의 수요에 대한 이해
- 게임 중간에 광고를 채택하지 않고 9차례의 게임 에피소드를 업그레이드함으로써 고객이 컨텐츠에만 몰입하도록 했다.
- 차별화된 의미의 중독성을 확보해 고착효과를 창출했다.
: Player killing을 도입해 조직 형성하도록 했고 피라미드 구조 아이템 제도 도입, 무료 클라이언트 프로그램의 배포로 많은 고객 유도.
- 사용료를 최종 사용자가 납부해야 한다는 고정관념 탈피해 가격차별전략을 실시했다.
: PC방용 가격체계를 따로 책정해 PC방 마켓팅력에 집중.
: B2C(기업과 개인)컨텐츠에서 B2B(기업과 기업)화해 수익 창출.
1-2. 우수 인력 및 풍부한 기술력
- 기술과 경험을 가진 최고경영자의 역할이 두드러진다.
: NCsoft의 경영진은 대규모 사용자를 지원하는 프로그래밍 능력과 최첨단 네트워크를 운영하는 풍부한 기술력, 경험을 지님. 게다가 다중언어지원기능을 채택해 해외진출을 시도. (김택진 사장의 해외경험)
1-3. 풍부한 자원에 기반한 투자
- R&D투자비중이 타 게임기업에 비해 월등히 높다.
- 수시채용 위주에서 공개채용제도의 도입을 통해 우수인재 확보노력을 강화했다.
:우수한 인력의 확보는 게임의 성패, 기업의 성장에 결정적 영향을 미친다고 판단
:특히, 온라인 게임산업의 경우, 기업 간 인력의 이동이 매우 빈번한 산업
2005년 처음으로 정규인력의 공개채용을 시작함으로써 업계에서 가장 높은 수준의 인센티브 및 복지혜택 제공
- 중장기적인 원천기술에 대한 연구보다 차기 게임 라인업을 중심으로 게임에 대한 개발에 중점을 뒀다. 즉, 연구의 개념보다 특정 게임의 개발을 위해 필요한 기술을 개발하거나 기존 기술을 특정 게임의 기획내용에 최적화할 수 있도록 변형하는 과정에 초점을 둔 것이다.


참고문헌
자료출처)
http://www.ncsoft.co.kr
기사글)
http://www.zdnet.co.kr/news/news_view.asp?artice_id=20130510112001&type=xmlhttp://www.thisisgame.com/board/view.php?id=1533866&category=102http://news.inews24.com/php/news_view.php?g_serial=732911&g_menu=020521&rrf=nvhttp://www.betanews.net/article/576127

http://www.ajunews.com/common/redirect.jsp?newsId=20130417000373

http://www.newstomato.com/ReadNews.aspx?no=360780

http://www.newstomato.com/ReadNews.aspx?no=357888

http://www.thisisgame.com/board/view.php?id=1214301&category=102


키워드
게임, 운영, 기업, 수준, 온라인, 해외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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