NC소프트 경영전략 사례.docx |
목차 I. 사업부수준 전략 1. 차별화전략 2. 비용우위전략 II. 기업수준 전략 1. 다각화 2. 해외진출 3 아웃소싱 4. 인수합병 III. 결론 본문 I. 사업부수준전략 1. 차별화전략 1-1. 소비자의 수요에 대한 이해 - 게임 중간에 광고를 채택하지 않고 9차례의 게임 에피소드를 업그레이드함으로써 고객이 컨텐츠에만 몰입하도록 했다. - 차별화된 의미의 중독성을 확보해 고착효과를 창출했다. : Player killing을 도입해 조직 형성하도록 했고 피라미드 구조 아이템 제도 도입, 무료 클라이언트 프로그램의 배포로 많은 고객 유도. - 사용료를 최종 사용자가 납부해야 한다는 고정관념 탈피해 가격차별전략을 실시했다. : PC방용 가격체계를 따로 책정해 PC방 마켓팅력에 집중. : B2C(기업과 개인)컨텐츠에서 B2B(기업과 기업)화해 수익 창출. 1-2. 우수 인력 및 풍부한 기술력 - 기술과 경험을 가진 최고경영자의 역할이 두드러진다. : NCsoft의 경영진은 대규모 사용자를 지원하는 프로그래밍 능력과 최첨단 네트워크를 운영하는 풍부한 기술력, 경험을 지님. 게다가 다중언어지원기능을 채택해 해외진출을 시도. (김택진 사장의 해외경험) 1-3. 풍부한 자원에 기반한 투자 - R&D투자비중이 타 게임기업에 비해 월등히 높다. - 수시채용 위주에서 공개채용제도의 도입을 통해 우수인재 확보노력을 강화했다. :우수한 인력의 확보는 게임의 성패, 기업의 성장에 결정적 영향을 미친다고 판단 :특히, 온라인 게임산업의 경우, 기업 간 인력의 이동이 매우 빈번한 산업 2005년 처음으로 정규인력의 공개채용을 시작함으로써 업계에서 가장 높은 수준의 인센티브 및 복지혜택 제공 - 중장기적인 원천기술에 대한 연구보다 차기 게임 라인업을 중심으로 게임에 대한 개발에 중점을 뒀다. 즉, 연구의 개념보다 특정 게임의 개발을 위해 필요한 기술을 개발하거나 기존 기술을 특정 게임의 기획내용에 최적화할 수 있도록 변형하는 과정에 초점을 둔 것이다. 참고문헌 자료출처) http://www.ncsoft.co.kr 기사글) http://www.zdnet.co.kr/news/news_view.asp?artice_id=20130510112001&type=xmlhttp://www.thisisgame.com/board/view.php?id=1533866&category=102http://news.inews24.com/php/news_view.php?g_serial=732911&g_menu=020521&rrf=nvhttp://www.betanews.net/article/576127 http://www.ajunews.com/common/redirect.jsp?newsId=20130417000373 http://www.newstomato.com/ReadNews.aspx?no=360780 http://www.newstomato.com/ReadNews.aspx?no=357888 http://www.thisisgame.com/board/view.php?id=1214301&category=102 키워드 게임, 운영, 기업, 수준, 온라인, 해외 |
2016년 8월 26일 금요일
NC소프트 경영전략 사례
NC소프트 경영전략 사례
피드 구독하기:
댓글 (Atom)
댓글 없음:
댓글 쓰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