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16년 8월 27일 토요일

CJ 올리브영 경영전략분석과 올리브영 경영상 문제점분석과 해결방안제시 보고서

CJ 올리브영 경영전략분석과 올리브영 경영상 문제점분석과 해결방안제시 보고서
올리브영.docx


목차
I. 서론
1. 올리브영 기업소개
2. 올리브영 기업선정배경

II. 본론
1. 올리브영 기업내부분석
(1) 주력제품
(2) 멤버십서비스
(3) 글로벌전략
(4) 과도한 시장확대및 경쟁심화

2. 올리브영 기업 외부상황분석
(1) 문화적환경
(2) 국제적 환경
(3) 법적, 정치적 환경
(4) 경제적 환경
(5) 인구적 환경
(6) 기술적 환경

3. 올리브영 5 Force Model 분석

4. 올리브영 마케팅 머천다이징 전략
(1) PB상품
(2) 특화제품
(3) 샵인샵

5. 올리브영 SWOT분석


III. 결론 (올리브영 문제점 및 해결방안제안)
1. 올리브영의 현 문제점

2. 해결방안 제안
(1) 해외 소싱 강화
(2) Supporter 활용하기
(3) 전 점포의 on-line 화
(4) 타겟 고객층과 지역 확대


본문
(4) 타겟 고객층과 지역 확대

현재 20-30 대 직장 여성과 대학생에게 집중되어 있는 타겟 층은 올리브 영 스스로 고객층에 제한을 두어 더 많은 잠재 소비자를 놓치는 결과를 가져오게 될 수 있다. 타겟 층을 넓혀 30-40대 고객층을 잡기 위해서 방문판매로만 그치는 건강 보조 식품 및 간단한 의료기를 포함하는 실버 용품의 제품 구색을 갖춘다면 주 고객층과 그들의 자녀들이 올리브 영을 이용하게 할 수 있을 것이다. 또한 2차 잠재 고객층인 대학생 남성들의 인지도를 높이기 위한 적극적인 홍보 활동 및 대학가를 이용한 긴밀한 협조관계가 지속적으로 추구되어야 할 것이다.

하고 싶은 말
CJ 올리브영 경영전략분석과 올리브영 경영상 문제점분석과 해결방안제시 보고서 입니다

본 자료는 서울 안암동 K대학교 수업 기말과제로 제출하여 A+를 받았던 리포트입니다

한학기동안 7명의 조원들이 많은 브레인스토밍을통해 열과성의를다해 만들었습니다.

인터넷으로 검색한자료가 아니라 도서관에서 관련교재들을보며 직접 작성한 레포트라 여기서 판매되는다른 자료랑 중복되는내용이 전혀없는 레포트입니다

그래서 실질적으로 참고할만한 부분이 많을거라 생각합니다^-^

키워드
올리브영, 마케팅, 드럭스토어, 왓슨스, cj올리브영

댓글 없음:

댓글 쓰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