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18년 6월 12일 화요일

락앤락의 중국 진출 전략과 성공요인

락앤락의 중국 진출 전략과 성공요인
락앤락의 중국 진출 전략과 성공요인.hwp


본문
하나코비는 기능성 밀폐용기 전문회사로 1985년 설립되어 끊임없는 소재, 디자인, 제품개발 그리고 품질개선을 위해 노력하고 있다. 또한 국내뿐만 아니라 세계적으로 인정받고 있는 생활용품 전문 메이커로 밀폐용기 부분 세계 1위 브랜드를 달성하는 것을 목표로 하는 기업이다. 현재 세계 40여 개 국가에서 특허, 상표 등 100여건의 인증획득 하고 현재 50여 개국 수출하고 있다. 기존 주방, 욕실 피크닉, 도시락 등 다양한 분야의 약 600여 가지 생활용품을 생산해온 하나코비는 97년 선택과 집중이라는 전략 세웠다. 그 전략을 추진하기 위해 회사정책을 전면수정, 제품생산, 연구개발, 영업 등 모든 활동을 락앤락 제품 하나로 통합하고 이를 위해서 나머지 제품을 과감히 정리하였다.
(2) 기업정신
영문 lock을 두 번 반복해서 사용하여 잠그고 또 잠근다는 의미로 뛰어난 밀폐력을 연상시켜 밀폐용기 전문기업으로서의 특징을 상징적으로 표현하고 있다. 집을 도식화하여 전체적인 심볼의 형태를 표현함으로써 락앤락의 더 나은 아이디어로 보다 편리한 가정을 만들겠다는 의미가 상징적으로 나타나 있다. 우측 상단에 있는 자물쇠는 안전하고 믿을만한 제품을 만들겠다는 락액락의 기업정신을 내포하고 있다.
1) 핵심가치와 신조
고객을 사랑하고 고객에게 사랑받고, 그 과정에서 고객의 마음을 움직이는 기업
2) 목적
전 세계 어디서든 만나볼 수 있는 락앤락은 앞으로도 신소재 개발 및 품질혁신을 위해 끊임없는 연구에 노력을 경주하는 한편 편리성과 심미성을 갖춘 디자인 개발에도 발전을 거듭해 고객에게 사랑받는 기업으로써 지속적으로 노력할 것이며, 환경과 사람에 가치를 두는 사회적 기업으로의 활동 또한 적극적으로 실현하여 고객의 마음을 움직이는 기업이 되도록 할 것이다.
3) 미션
락앤락은 2013년 세계 1위를 목표로 플라스틱 밀폐용기 전문 제조업체에서 다양한 소재와 기능을 갖춘 주방생활용품을 공급하는 글로벌 기업으로 거듭나기 위해 유리, 도자기, 스테인리스 등 끊임없이 소재의 다변화를 추구하여 밀폐용기 전문 브랜드에서 종합 주방 생활용품 브랜드 영역으로 확장해 나갈 것이다. 또한 친환경적 원료를 사용한 제품을 생산함으로써 소비자의 건강과 환경을 생각하는 주방용품업계의 선도적 역할을 계속해서 유지해나갈 것이다.
(3) 브랜드가치

하고 싶은 말
좀 더 업그레이드하여 자료를 보완하여,
과제물을 꼼꼼하게 정성을 들어 작성했습니다.

위 자료 요약정리 잘되어 있으니 잘 참고하시어
학업에 나날이 발전이 있기를 기원합니다 ^^
구입자 분의 앞날에 항상 무궁한 발전과 행복과 행운이 깃들기를 홧팅

키워드
중국, 진출, 성공요인, 락앤락, 성공

댓글 없음:

댓글 쓰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