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18년 6월 13일 수요일

디지털 의존증

디지털 의존증
디지털 의존증.hwp


본문
: 내가 생각하기에는 디지털이 우리 일상생활 속에서 차지하는 비율을 매우 크다. 만약에 태양의 흑점이 갑자기 평상시보다 수백 배 많은 양으로 늘어나 버려서 컴퓨터 핸드폰 등등 전자 기기들이 다 작동되지 않는다면 심각하게 큰 상황이 발생할 수 있다 우선 위성도 작동을 멈추게 되고 하니 세상이 어떻게 흘러가는지 지금 피해상황은? 모든 연락이 끊기고 그저 발만 동동 굴러야 될 상황이 올 수밖에 없다.
예전은 디지털 전자기기 없어도 잘 살았지 않는 가라고 말하면 지금 우리는 옛날처럼 살수 없기 때문이다 세상이 너무 많이 바뀌었고 디지털 기기들이 없으면 아무것도 할수 없는 그저 가만히 원상태로 돌아올때까지 기다릴 수밖에 없는 방법밖에 없다고 난 생각한다. 그러므로 첫 줄에 말한 것과 같이 지금은 디지털이 우리의 생활 속 거의 전반을 지배한다고 봐도 된다.
- 자신이 디지털 의존증이라고 생각하는가? 그렇다면 그 이유는?
: 나도 극심한 의존중 환자라 생각한다. 일어나서 핸드폰부터 만지는것과 집에 오면 자연스럽게 컴퓨터전원에 손이 가는 것도 그 증거라고 볼수있는거라 본다. 밖에 나가면 꼭 핸드폰에 있는 mp3 또는 dmb나 안에 깔려있는 영상물을 보면서 목적지까지 간다, 집에 있을때는 컴퓨터로 한나절을 보낸다 인터넷 웹서핑은 몇시간이고 하는것같다. 정말 일상에서 핸드폰과 컴퓨터가 없다면 정말 끔찍할 것 같다.
- 디지털 의존증을 바라보는 개인적 시각 차이
: 나는 그것에 대해서 지금 현실에는 당연하다고 생각한다. 지금은 모든 것이 디지털 기기를 사용하여 처리하는데 의존증이 없는게 더 이상하다고 볼 정도로 요즘 현실이 그렇다. 의존증이 거의 없다 해도 핸드폰의존증은 아마도 있다고 생각한다, 요즘은 없는사람보다 있는사람이 더 많고 길거리에 다가면 핸드폰 안 만지는 사람은 할아버지 등등 몇몇 빼고는 안본적이 없다. 이 디지털 의존증이 란건 분명 좋지는 않을 것이다. 원래는 사람과 목소리를 들으며 말하지만 요즘은 그저 기계를 빌려 딱딱한 문자를 보내면 끝이 아닌가 그리고 시간이 흐르고 디지털 기기들이 발전하면 발전할수록 점점 사람들 간의 거리도 멀어지는 것 가타고 왠지 사회가 냉정하고 차가워 지는 것 같다는 생각이 든다. 나중은 정말 심각할 정도로 정신병적으로 디지털 의존증이 심해질적같다.
- 디지털에 의존하게되는 컨텐츠는?

하고 싶은 말
좀 더 업그레이드하여 자료를 보완하여,
과제물을 꼼꼼하게 정성을 들어 작성했습니다.

위 자료 요약정리 잘되어 있으니 잘 참고하시어
학업에 나날이 발전이 있기를 기원합니다 ^^
구입자 분의 앞날에 항상 무궁한 발전과 행복과 행운이 깃들기를 홧팅

키워드
의존증, 디지털

댓글 없음:

댓글 쓰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