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17년 11월 2일 목요일

소비자행동 고전적 조건화

소비자행동 고전적 조건화
[소비자행동] 고전적 조건화.hwp


목차

목차

Ⅰ.고전적 조건화

Ⅱ.고전적 조건화 학습의 마케팅에의 응용

1) 반복 노출 빈도

2) 자극의 일반화

3) 자극의 식별화

참고사이트 및 출처



본문
① 무조건 자극: 음식들
② 무조건 반응: 음식에 대한 반응




(고기, 소시지에 대한 침분비 반응) (바나나에 대한 반응)

③ 중립자극: 종소리와 북소리




이때, 개가 좋아하는 음식과 함께 종소리를 들려주고 개가 싫어하는 음식과 함께 북소리를 들려주며 종소리와 북소리를 조건화 시킨다고 가정할 때에 조건자극과 조건반응은 다음과 같다.

④ 조건자극: 학습을 통해서 중립자극인 종소리가 침 분비 반응을 유발하게 되는 경우와 북소리를 듣고 개가 으르렁 거리는 반응을 유발하는 상태


⑤ 조건반응:
(종소리에 의한 침분비) (북소리에 의한 으르렁 거리는 반응)



Ⅱ.고전적 조건화 학습의 마케팅에의 응용


참고문헌
참고사이트 및 출처

http://macaron.kr/150091217186
http://www.chocopie.co.kr/story/cf_list.asp?query=&category=&page=3
http://gjdream.com/v2/news/view.html?news_type=203&code_M=2&mode=view&uid=407636
http://gjdream.com/v2/news/view.html?news_type=203&code_M=2&mode=view&uid=407636 (오리온 초코파이와 그에 대한 me-too product에 대한 기사)
http://gjdream.com/v2/news/view.html?news_type=203&code_M=2&mode=view&uid=407636 (자극의 식별화 기사)


키워드
소비자행동, 조건화, 소비자, 조건, 행동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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