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소비자행동] 고전적 조건화.hwp |
목차 목차 Ⅰ.고전적 조건화 Ⅱ.고전적 조건화 학습의 마케팅에의 응용 1) 반복 노출 빈도 2) 자극의 일반화 3) 자극의 식별화 참고사이트 및 출처 본문 ① 무조건 자극: 음식들 ② 무조건 반응: 음식에 대한 반응 (고기, 소시지에 대한 침분비 반응) (바나나에 대한 반응) ③ 중립자극: 종소리와 북소리 이때, 개가 좋아하는 음식과 함께 종소리를 들려주고 개가 싫어하는 음식과 함께 북소리를 들려주며 종소리와 북소리를 조건화 시킨다고 가정할 때에 조건자극과 조건반응은 다음과 같다. ④ 조건자극: 학습을 통해서 중립자극인 종소리가 침 분비 반응을 유발하게 되는 경우와 북소리를 듣고 개가 으르렁 거리는 반응을 유발하는 상태 ⑤ 조건반응: (종소리에 의한 침분비) (북소리에 의한 으르렁 거리는 반응) Ⅱ.고전적 조건화 학습의 마케팅에의 응용 참고문헌 참고사이트 및 출처 http://macaron.kr/150091217186 http://www.chocopie.co.kr/story/cf_list.asp?query=&category=&page=3 http://gjdream.com/v2/news/view.html?news_type=203&code_M=2&mode=view&uid=407636 http://gjdream.com/v2/news/view.html?news_type=203&code_M=2&mode=view&uid=407636 (오리온 초코파이와 그에 대한 me-too product에 대한 기사) http://gjdream.com/v2/news/view.html?news_type=203&code_M=2&mode=view&uid=407636 (자극의 식별화 기사) 키워드 소비자행동, 조건화, 소비자, 조건, 행동 |
2017년 11월 2일 목요일
소비자행동 고전적 조건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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