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17년 11월 24일 금요일

나의 미래가족모델과 보육전담문제

나의 미래가족모델과 보육전담문제
미래가족 .hwp


본문
내가 장래에 소망하는 가정의 모습은 소박하더라도 가족 모두가 서로 배려하면서 알콩달콩 행복하게 살아가는 모습이다. 내가 인생에서 가장 중요하다고 생각하는 것이 `가정의 행복`이고, 그렇게 가족 모두가 오래도록 행복하게 살아가는 것은 나의 인생목표이기도 하다.
내가 장래에 이루고 싶은 가족 모델은 나, (나를 진심으로 아껴주는) 남편, (남녀 구분 없이)자녀1명 이렇게 3식구이다. 출산율이 저조한 국가에서 자녀를 한 명 낳는다는 것이 문제가 될 수도 있겠지만, 자녀는 한 명을 낳아서 정성껏 기르고 싶은 게 현재의 소망이다. 이기적인 생각일 수도 있겠지만 자녀에게 들어가는 비용을 나와 남편을 위해서 쓰고 싶기 때문이다. 사람이 태어나서 한 번뿐인 인생을 살아가는 건데, 이왕이면 사랑하는 사람과 함께 여행도 다니고, 취미생활도 즐기면서 여유 있게, 즐겁게 인생을 누리다 가고싶다. 현재, 부모님을 보면 우리 삼남매를 키우시느라, 정작 그분들 자신은 여유 있게 돈 한 번 써보신 적이 없어 보인다. 자녀를 키우는 일에 보람을 느끼실 수도 있겠지만, 나를 보더라도 부모님께서 내게 해주신 것에 비하면 아무런 힘도 못되어 드리는 것 같아서 죄송스러운 마음이 클 뿐이다.

하고 싶은 말
나의 미래 가족 구성원과 가정의 모습에 대해 생각해 보고, 맞벌이 부부가 늘어나고 있는 오늘날, 자녀 양육 및 보육 문제를 누가 담당해야 하는지에 대해 생각해 보았습니다.

키워드
가족, 나의생각, 보육, 가족모델, 내생각

댓글 없음:

댓글 쓰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