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17년 6월 1일 목요일

도요타 VS 현대자동차 마케팅 SWOT,STP,4P전략 비교분석

도요타 VS 현대자동차 마케팅 SWOT,STP,4P전략 비교분석
현대자동차 VS 도요타 마케팅전략 비교분석 (SWOT,STP,4P전략 위주로).hwp


목차
1. 기업 소개
1) 두 기업의 등장
■ 현대 자동차의 등장
■ 도요타 자동차의 등장

2. 기업 환경 분석
1) 국내 자동차산업 시장현황
①개요
②차종
③업체
④수입차

3. 경영 마케팅전략 비교분석
1) SWOT 분석
■ 현대 자동차의 SWOT 분석
① 강점 Strength
② 약점 Weakness③ 기회 Opportunity
④ 위험 Threat■ 도요타 자동차의 SWOT 분석
① 강점 Strength
② 약점 Weakness③ 기회 Opportunity
④ 위험 Threat

2) STP 분석
■ 현대 자동차의 STP 분석
① Segmentation
② Targeting
③ Positioning
■ 도요타 자동차의 STP 분석
① Segmentation
② Targeting
③ Positioning

3) 마케팅 믹스 4p전략
■ 현대자동차 4p전략
① Product
② Price
③ Place
④ Promotion
■ 도요타자동차 4p전략
① Product
② Price
③ Place
④ Promotion

4) 두 기업의 마케팅 전략
■ 현대자동차의 마케팅 전략
①스포츠마케팅 전략
②문화마케팅
③대학생마케팅
④어슈어런스 마케팅
■ 도요타자동차의 마케팅 전략
① PPL 마케팅
② 골프마케팅
③ 로열마케팅

4. 두 기업이 산업에서 차지하는 비율
1) 인지도
■ 현대 자동차의 국내 인지도
■ 도요타 자동차의 국내 인지도

5. 보완점
■ 현대자동차의 보완점
■ 도요타자동차의 보완점

본문
- 친환경차량에 대한 국내 세제혜택과 고유가 시대에 연비우수 차량 선호
현재 고유가 시대로 유가의 급등과 수요의 불안한 문제를 완화시킬 수 있는 연비기술과 현대의 하이브리드 카이다. 현대의 하이브리드 기술력 또한 경쟁력 있는 수준이다, 하지만 일본 자동차 업계가 하이브리드 기술을 먼저 개발하여 특허를 내놓았다. 하이브리드기술은 고급기술이고, 특허를 피하기 위해 복잡한 기술구조를 가지고 있다고하는데, 현대차가 도요타의 특허를 피해 쏘나타하이브리드 기술을 내놓았으며, 이 기술은 도요타보다 좋은 기술이다. 현재 하이브리드카의 배터리는 수요를 충족하기에 어렵다는 견해가 많은데, 현대차의 배터리는 현재 현재와 미래의 수요에 어려움이 없는 기업과 손을 잡았으며, 내구성 또한 우수하다고 한다.


하고 싶은 말
본 자료는 서울 안암동 K대학교 수업 기말과제로 제출하여 A+를 받았던 리포트입니다

한학기동안 7명의 조원들이 많은 브레인스토밍을통해 열과성의를다해 만들었습니다.

인터넷으로 검색한자료가 아니라 도서관에서 관련교재들을보며 직접 작성한 레포트라 여기서 판매되는다른 자료랑 중복되는내용이 전혀없는 레포트입니다

그래서 실질적으로 참고할만한 부분이 많을거라 생각합니다^-^

키워드
현대자동차, 도요타, 마케팅, 마케팅전략, 현대차, 자동차, toyota

댓글 없음:

댓글 쓰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