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17년 6월 1일 목요일

카카오톡 기업분석및 마케팅 SWOT,STP,4P전략및 전략제안 PPT

카카오톡 기업분석및 마케팅 SWOT,STP,4P전략및 전략제안 PPT
카카오톡 기업 SWOT분석및 마케팅 STP,4P전략및 마케팅전략제안 PPT.pptx


목차
카카오톡 이란?

카카오톡 분석

SWOT

STP

4P

경쟁사 분석

현재상황

마케팅 전략제안

본문
카카오톡은 위의 모바일 메신저 가입수 비교표를 보면 알 수 있듯이, 지금 시장점유율 1위를 차지하고 있다. 하지만 1위를 차지하고 있음에도 불구하고 포지셔닝 맵에서 보면 타사들과 특별히 차별화 할 수 있는 기능 개발이 되고 있지 않다는 것을 알 수 있다. 또한, 카카오톡을 바짝 뒤쫓고 있는 기업들은 모두 SK네트워크, 다음, 네이버등 포털사이트로 1,2위를 앞 다투어 차지하고 있는 대기업들이다. 실제로 마이피플 같은 경우는 무료통화와 무료 영상통화를 도입하면서부터 20일만에 200만명의 가입자가 생기는 등 상승세를 타고 있다. 또한, 스마트폰 뿐 만 아니라 PC환경과 함께 자유롭게 메신저를 할 수 있다는 점에서 20대~30대의 기업인들에게 인기가 많아지고 있다. 그리고, 이들 뿐만 아니라 삼성에서도 모바일 메신저를 준비하고 있고, LG uplus에서 '와글', KT에서도 '올레톡', 등 대기업들의 모바일 메신저 시장의 진입이 난무하고 있다. 이러한 경쟁자가 많아지고 있는 상태에서 상대가 대기업인 만큼 광고도 무시할 수 없다. 특히 마이피플은 무료통화 도입과 동시에 카카오톡과의 비교광고를 선보였는데 그 효과를 톡톡히 봤다. 아직까지 카카오톡을 따라 잡으려면 시간이 걸리겠지만 경쟁 기업들이 자본을 토대로 한 마구잡이의 서비스들과 기능을 누르기 위해서는 카카오톡도 더 큰 발전이 필요하다. 그리고 또 한 가지 위협은, 카카오톡의 내부서버문제이다. 지난 해프닝에서 카카오톡이 먹통이 되어 사용자들이 큰 불편을 겪은 해프닝이 있었다. 카카오톡의 유저들이 점점 늘면서 내부서버가 데이터 전송량을 수용하는데 과부하가 걸려 피크타임에 점검시간을 갖은것이다. 그로인해 급한데로 카카오톡 사용자들은 마이피플을 다운받아 사용하면서 마이피플의 가입수가 갑자기 증가한 것이다. 한 번의 실수가 다른 타제품의 서비스를 써 볼 수 있는 기회를 준 셈이다. 만약 앞으로 이런 일이 계속 있게 된다면 카카오톡의 상승세는 보장 할 수 없다.

하고 싶은 말
본 자료는 서울 안암동 K대학교 수업 기말과제로 제출하여 A+를 받았던 리포트입니다

한학기동안 7명의 조원들이 많은 브레인스토밍을통해 열과성의를다해 만들었습니다.

인터넷으로 검색한자료가 아니라 도서관에서 관련교재들을보며 직접 작성한 레포트라 여기서 판매되는다른 자료랑 중복되는내용이 전혀없는 레포트입니다

그래서 실질적으로 참고할만한 부분이 많을거라 생각합니다^-^

키워드
카카오톡, 카톡, 어플, 스마트폰, 마케팅, 마이피플, sns, 카카오톡 마케팅

댓글 없음:

댓글 쓰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