카카오톡 기업 SWOT분석및 마케팅 STP,4P전략및 마케팅전략제안 PPT.pptx |
목차 카카오톡 이란? 카카오톡 분석 SWOT STP 4P 경쟁사 분석 현재상황 마케팅 전략제안 본문 카카오톡은 위의 모바일 메신저 가입수 비교표를 보면 알 수 있듯이, 지금 시장점유율 1위를 차지하고 있다. 하지만 1위를 차지하고 있음에도 불구하고 포지셔닝 맵에서 보면 타사들과 특별히 차별화 할 수 있는 기능 개발이 되고 있지 않다는 것을 알 수 있다. 또한, 카카오톡을 바짝 뒤쫓고 있는 기업들은 모두 SK네트워크, 다음, 네이버등 포털사이트로 1,2위를 앞 다투어 차지하고 있는 대기업들이다. 실제로 마이피플 같은 경우는 무료통화와 무료 영상통화를 도입하면서부터 20일만에 200만명의 가입자가 생기는 등 상승세를 타고 있다. 또한, 스마트폰 뿐 만 아니라 PC환경과 함께 자유롭게 메신저를 할 수 있다는 점에서 20대~30대의 기업인들에게 인기가 많아지고 있다. 그리고, 이들 뿐만 아니라 삼성에서도 모바일 메신저를 준비하고 있고, LG uplus에서 '와글', KT에서도 '올레톡', 등 대기업들의 모바일 메신저 시장의 진입이 난무하고 있다. 이러한 경쟁자가 많아지고 있는 상태에서 상대가 대기업인 만큼 광고도 무시할 수 없다. 특히 마이피플은 무료통화 도입과 동시에 카카오톡과의 비교광고를 선보였는데 그 효과를 톡톡히 봤다. 아직까지 카카오톡을 따라 잡으려면 시간이 걸리겠지만 경쟁 기업들이 자본을 토대로 한 마구잡이의 서비스들과 기능을 누르기 위해서는 카카오톡도 더 큰 발전이 필요하다. 그리고 또 한 가지 위협은, 카카오톡의 내부서버문제이다. 지난 해프닝에서 카카오톡이 먹통이 되어 사용자들이 큰 불편을 겪은 해프닝이 있었다. 카카오톡의 유저들이 점점 늘면서 내부서버가 데이터 전송량을 수용하는데 과부하가 걸려 피크타임에 점검시간을 갖은것이다. 그로인해 급한데로 카카오톡 사용자들은 마이피플을 다운받아 사용하면서 마이피플의 가입수가 갑자기 증가한 것이다. 한 번의 실수가 다른 타제품의 서비스를 써 볼 수 있는 기회를 준 셈이다. 만약 앞으로 이런 일이 계속 있게 된다면 카카오톡의 상승세는 보장 할 수 없다. 하고 싶은 말 본 자료는 서울 안암동 K대학교 수업 기말과제로 제출하여 A+를 받았던 리포트입니다 한학기동안 7명의 조원들이 많은 브레인스토밍을통해 열과성의를다해 만들었습니다. 인터넷으로 검색한자료가 아니라 도서관에서 관련교재들을보며 직접 작성한 레포트라 여기서 판매되는다른 자료랑 중복되는내용이 전혀없는 레포트입니다 그래서 실질적으로 참고할만한 부분이 많을거라 생각합니다^-^ 키워드 카카오톡, 카톡, 어플, 스마트폰, 마케팅, 마이피플, sns, 카카오톡 마케팅 |
2017년 6월 1일 목요일
카카오톡 기업분석및 마케팅 SWOT,STP,4P전략및 전략제안 PPT
카카오톡 기업분석및 마케팅 SWOT,STP,4P전략및 전략제안 PPT
피드 구독하기:
댓글 (Atom)
댓글 없음:
댓글 쓰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