롯데시네마 VS CGV 마케팅전략 (SWOT,STP,4P)비교분석및 새로운 마케팅전략제안.hwp |
목차 서론 1 기업선정배경 2 우리나라 영화 멀티플렉스 산업분석 본론 1 CGV, 롯데시네마 기업분석 CGV -회사 개요 -회사소개 및 비전 CGV의 기업 추구 목표 -차별화 전략 롯데시네마 -회사 개요 -회사소개 및 비전 -경영전략 -주요 경쟁 업체 -경쟁추이 2 기업 현황분석 3 마케팅 전략 비교분석 (SWOT,STP,4P전략 비교) CGV ▶4P 분석 -Product (제품) -Price (가격) -Place (유통) -Promotion (촉진전략) ▶SWOT 분석 -Strength (강점) -Weakness (약점) -Opportunity (기회) -Threat (위협) ▶STP 분석 Segmentation 시장의 세분화 Targeting 목표시장 선정 Positioning 브랜드 포지셔닝 ▶CSR 롯데시네마 ▶4P 분석 -Product (제품) -Price (가격) -Place (유통) -Promotion (촉진전략) ▶SWOT 분석 -Strength (강점) -Weakness (약점) -Opportunity (기회) -Threat (위협) ▶STP 분석 Segmentation 시장의 세분화 Targeting 목표시장 선정 Positioning 브랜드 포지셔닝 ▶CSR 결론 1 앞으로의 경쟁상황전망 2 마케팅전략 제안 본문 CGV는 소비자들이 쉽게 접근할 수 있도록 아파트촌 및 신도시, 그리고 유동인 구가 많은 역세권 등으로 진출하여 유형적 유통전략을 수립하고, 각 체인점들은 주변 환경과 내부시설을 고려해 차별화된 서비스로 고객들을 공략했다. 또한 소 비자의 다양한 needs에 부응하기 위하여 원하는 서비스를 장소나 시간의 제약을 받지 않으며 이용할 수 있도록 하는 무형적 유통 전략을 수립했다. 하고 싶은 말 본 자료는 서울 안암동 K대학교 수업 기말과제로 제출하여 A+를 받았던 리포트입니다 한학기동안 7명의 조원들이 많은 브레인스토밍을통해 열과성의를다해 만들었습니다. 인터넷으로 검색한자료가 아니라 도서관에서 관련교재들을보며 직접 작성한 레포트라 여기서 판매되는다른 자료랑 중복되는내용이 전혀없는 레포트입니다 그래서 실질적으로 참고할만한 부분이 많을거라 생각합니다^-^ 키워드 롯데시네마, cgv, 멀티플렉스, 영화관, 마케팅, 마케팅전략 |
2017년 6월 1일 목요일
CGV VS 롯데시네마 마케팅전략 (SWOT,STP,4P)비교분석및 새로운 마케팅전략제안
CGV VS 롯데시네마 마케팅전략 (SWOT,STP,4P)비교분석및 새로운 마케팅전략제안
피드 구독하기:
댓글 (Atom)
댓글 없음:
댓글 쓰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