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17년 6월 1일 목요일

CGV VS 롯데시네마 마케팅전략 (SWOT,STP,4P)비교분석및 새로운 마케팅전략제안

CGV VS 롯데시네마 마케팅전략 (SWOT,STP,4P)비교분석및 새로운 마케팅전략제안
롯데시네마 VS CGV 마케팅전략 (SWOT,STP,4P)비교분석및 새로운 마케팅전략제안.hwp


목차
서론
1 기업선정배경
2 우리나라 영화 멀티플렉스 산업분석

본론
1 CGV, 롯데시네마 기업분석
CGV
-회사 개요
-회사소개 및 비전
CGV의 기업 추구 목표
-차별화 전략
롯데시네마
-회사 개요
-회사소개 및 비전
-경영전략
-주요 경쟁 업체
-경쟁추이

2 기업 현황분석

3 마케팅 전략 비교분석 (SWOT,STP,4P전략 비교)
CGV
▶4P 분석
-Product (제품)
-Price (가격)
-Place (유통)
-Promotion (촉진전략)
▶SWOT 분석
-Strength (강점)
-Weakness (약점)
-Opportunity (기회)
-Threat (위협)
▶STP 분석
Segmentation 시장의 세분화
Targeting 목표시장 선정
Positioning 브랜드 포지셔닝
▶CSR

롯데시네마
▶4P 분석
-Product (제품)
-Price (가격)
-Place (유통)
-Promotion (촉진전략)
▶SWOT 분석
-Strength (강점)
-Weakness (약점)
-Opportunity (기회)
-Threat (위협)
▶STP 분석
Segmentation 시장의 세분화
Targeting 목표시장 선정
Positioning 브랜드 포지셔닝
▶CSR

결론
1 앞으로의 경쟁상황전망
2 마케팅전략 제안

본문
CGV는 소비자들이 쉽게 접근할 수 있도록 아파트촌 및 신도시, 그리고 유동인
구가 많은 역세권 등으로 진출하여 유형적 유통전략을 수립하고, 각 체인점들은
주변 환경과 내부시설을 고려해 차별화된 서비스로 고객들을 공략했다. 또한 소
비자의 다양한 needs에 부응하기 위하여 원하는 서비스를 장소나 시간의 제약을
받지 않으며 이용할 수 있도록 하는 무형적 유통 전략을 수립했다.



하고 싶은 말
본 자료는 서울 안암동 K대학교 수업 기말과제로 제출하여 A+를 받았던 리포트입니다

한학기동안 7명의 조원들이 많은 브레인스토밍을통해 열과성의를다해 만들었습니다.

인터넷으로 검색한자료가 아니라 도서관에서 관련교재들을보며 직접 작성한 레포트라 여기서 판매되는다른 자료랑 중복되는내용이 전혀없는 레포트입니다

그래서 실질적으로 참고할만한 부분이 많을거라 생각합니다^-^

키워드
롯데시네마, cgv, 멀티플렉스, 영화관, 마케팅, 마케팅전략

댓글 없음:

댓글 쓰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