하얀국물라면 제품 마케팅전략분석(나가사끼짬뽕,꼬꼬면,기스면,후루룩칼국수,사리곰탕면 전략분석)및 나의의견.hwp |
목차 서 론 1) 라면 시장에 대한 개관 전체 라면 시장의 규모 과점시장으로서의 라면 시장 2) 기존의 하얀 라면 브랜드 - 사리곰탕 ○ 과거 하얀 국물라면의 실패원인 1. 한국라면 = 빨간국물 이라는 인식 2. 소비자들의 라면 선호 이유를 파악하지 못함 3. 마케팅 전략 부재 3) 하얀라면 시장의 성장 본 론 제조 회사별로 따른 마케팅 전략 1) 팔도 - 꼬꼬면 출시 특징 판매 전략 1. 소비자 참여 중심의 온라인 효과와 광고 효과 2. 제품의 차별화와 출시 초기의 공급 부족 3. 판매의 다각화 1 - 제품의 리뉴얼, 신제품 제시 4. 해외 판매를 통한 수요시장의 확대 2) 삼양 - 나가사끼 짬뽕 출시 특징 판매 전략 1. 소비자 중심의 마케팅 2. '하얀국물 라면'의 특성 강조 및 꼬꼬면의 후광 효과와 동반 상승 3. 대형마트 판촉 활동과 가격 할인행사 검토 4. 해외 수출을 통한 수요 시장 확대 3) 오뚜기 - 기스면 출시 특징 판매 전략 1. 스타마케팅 2. 제휴업체를 통한 홍보 3. 판매 다변화 1 - 해외 판매 4. 판매 다변화 2 - 이마트와 협력, PB상품 출시 5. 가격 설정력 강화 4) 농심 - 후루룩 칼국수 출시 특징 판매 전략 1. 브랜드 후광효과(Halo Effect) 이용 2. 타켓 마케팅 3. 스타마케팅 - 제품홍보곡, 인터렉티브 무비 결론 및 나의의견 본문 꼬꼬면이 방송 콘텐츠를 활용하고 SNS 서비스를 통해 새로운 시장을 만들어갔다면, 삼양식품은 하얀국물 라면 이라는 새로운 시장 카테고리를 만들어내 성공을 거두었다. 꼬꼬면이 닭고기 국물을 사용하고, 나가사끼 짬뽕이 돼지뼈 육수를 사용해 제품의 특성에 차이가 있는데도 소비자들이 하얀국물 라면 으로 인식하도록 마케팅 방향을 잡았다. 소비자들이 두 제품 맛을 비교하게 하면서 동반 상승하는 효과를 얻었다. 하고 싶은 말 본 자료는 서울 안암동 K대학교 수업 기말과제로 제출하여 A+를 받았던 리포트입니다 한학기동안 7명의 조원들이 많은 브레인스토밍을통해 열과성의를다해 만들었습니다. 인터넷으로 검색한자료가 아니라 도서관에서 관련교재들을보며 직접 작성한 레포트라 여기서 판매되는다른 자료랑 중복되는내용이 전혀없는 레포트입니다 그래서 실질적으로 참고할만한 부분이 많을거라 생각합니다^-^ 키워드 하얀국물, 꼬꼬면, 나가사끼짬뽕, 기스면, 후루룩칼국수, 사리곰탕면, 마케팅, 마케팅전략 |
2017년 6월 1일 목요일
하얀국물라면 제품 마케팅전략분석(나가사끼짬뽕,꼬꼬면,기스면,후루룩칼국수,사리곰탕면 전략분석)및 나의견해
하얀국물라면 제품 마케팅전략분석(나가사끼짬뽕,꼬꼬면,기스면,후루룩칼국수,사리곰탕면 전략분석)및 나의견해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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