오리온초코파이의 중국시장 마케팅 사례.hwp |
목차 1. 오리온 초코파이 연혁 2. 중국시장 진출 배경과 성과 (1) 중국시장 진출배경 (2) 중국시장 진출과 성과 3. 중국시장 STP 분석 (1) 시장세분화(Segmentation) (2) 표적시장 선정 (3) 포지셔닝 4. 중국시장 마케팅 4Ps 전략 (1) 제품전략 (2) 가격전략 (3) 촉진전략 (4) 유통전략 본문 제품 출시부터 줄곧 고성장을 기록해오던 오리온 초코파이는 1980년 후반 오리온 초코파이를 모방한 경쟁사들의 제품출시에 따른 매출액의 성장세가 둔화되기 시작했다. 매출액이 감소함에 따라 심각한 위기상황에 직면하게 된 오리온은 이를 타개할 목적으로 국내에서 축적된 제과기술을 이용, 해외시장 진출을 계획한다. 참고문헌 김정남, 한국마케팅연구원, 마케팅, 제41권 제3호 2007. 김용준. 2012. 『중국마케팅』, 박영사. 박흥수, 한국마케팅연구원, 마케팅, 제 38권 제 3호 2004. KBS, 신화창조의 비밀-100원짜리 과자의 도전 13억 중국대륙의 입맛을 사로잡아라, 2003. 매일경제신문. 2009. "오리온의 힘! 올 중 매출액만 5천억원," 09.27. 아시아투데이. 2008. 오리온 중국 진출 10년, 중국을 품다. 11.03. 오리온 공식홈페이지, www.orionworld.com 하고 싶은 말 성공가도를 달리고 있는 중국시장에서의 오리온 초코파이의 STP 분석과 마케팅 4Ps 전략에 대해 소개 키워드 국제마케팅, 글로벌마케팅, 중국시장, 오리온 초코파이, STP 분석, 마케팅 4Ps |
2017년 6월 1일 목요일
오리온초코파이의 중국시장 마케팅 사례
오리온초코파이의 중국시장 마케팅 사례
피드 구독하기:
댓글 (Atom)
댓글 없음:
댓글 쓰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