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17년 7월 1일 토요일

교육철학 미래인재학교의 철학과 교육의 특성 연구

교육철학 미래인재학교의 철학과 교육의 특성 연구
[교육철학] 미래인재학교의 철학과 교육의 특성 연구.hwp


목차
Ⅰ. 서론
Ⅱ. 설립철학
Ⅲ. 교육특징
Ⅳ. 교육과정
Ⅴ. 시간표
Ⅵ. 이 외에 특징
Ⅶ. 결론


본문
Ⅰ. 서론
요즘에는 목적 없이 살아가는 학생들이 많다. 경쟁 사회에 뒤처지는 학생들도 많다. 교육을 받는 주체인 학생이 무시되고 있는 사회에서 대안학교는 일반학교와 어떤 점에서 다른지 궁금했다. 여러 대안학교를 찾아보던 중에 미래인재학교가 눈에 들어왔다. 학교 이름에서 학교의 철학이 묻어나왔다. 미래의 인재를 키우는 학교. 이 학교에서 정의하는 미래의 인재는 어떤 사람일까 하는 궁금증이 들었다. 일반학교가 대학교를 가기 위한 학교가 되었는데 대안학교의 미래의 인재가 대학을 잘 간 학생은 아닐 것이라는 생각이 들었다. 미래인재학교가 정의하는 미래의 인재와 미래의 인재를 키우기 위한 교육과정은 어떤 것인지 알아보기 위해 미래인재학교를 선정했다.

Ⅱ. 설립철학
미래의 인재는 인성과 실력을 갖추고 노력하는 자세를 가진 사람이다. 이와 같이 미래인재학교는 인성, 실력, 노력이라는 세 가지 철학을 가지고 무한경쟁 시대의 핵심인재를 길러내고자 한다.
우리의 사회는 획일적인 경쟁과 좌절이 있는 '레드오션'이다. 그러나 이런 '레드오션'에 인재를 가두어서는 안 된다. 6년간의 중고교 시절 배움을 마치면 개인이 가진 소질과 흥미가 사회를 향해 열려야 한다. 그리고 그 사회구성원이 꿈을 가지고 노력할 때 사회는 발전의 동력을 얻게 된다. 세상을 향하여 열린 사고로 교육받은 아이들이 새로운 것에 대한 선의를 가지고 인류사회를 바라보게 되며, 자신의 분야의 창조적인 실력과, 익숙하지 않은 것에 대해 끊임없이 노력하는 '미래의 인재'로 탄생될 것이다. 미래인재학교는 아이들이 이런 미래의 인재라고 보며 블루오션의 주인공으로 만드는 것을 중요하게 여긴다.
세상을 바꾸는 힘은 3%의 인재에게 있다고 한다. 그러나 바뀐 세상을 유지하는 힘은 97%의 행복한 인재에게 있다. 미래인재학교는 행복한 인재를 키우는 학교를 꿈꾸며, 아이들이 목표를 찾아서 자기 학습의 방법을 배우는 행복한 학교를 꿈꾼다.



키워드
학교, 인재, 미래인재학교, 미래, 대안학교

댓글 없음:

댓글 쓰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