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17년 7월 29일 토요일

심비오틱마케팅(SYMBIOTIC MARKETING) 성공사례0k

심비오틱마케팅(SYMBIOTIC MARKETING) 성공사례0k
심비오틱마케팅(SYMBIOTIC MARKETING) 성공사례0k.hwp


목차
목차
-서론
(1) 심비오틱(symbiotic) 마케팅이란?
(2) 심비오틱(symbiotic) 관계로서의 항공사 동맹체
-본론. 스카이팀(Sky Team) 의 심비오틱 마케팅 분석
(1) 스카이팀(Sky Team) 이란?
(2) 스카이팀(Sky Team) 의 마케팅 환경요인
(3)SWOT분석
(4) 스카이팀(Sky Team) 의 STP전략

-결론. 심비오틱(Symbiotic) 마케팅을 이용한 스카이팀(Sky Team) 의 성공
(1)심비오틱(Symbiotic) 마케팅을 통한 스카이팀(Sky Team)의 이득
(2)항공사간 심비오틱(Symbiotic) 마케팅의 방향



본문
-서 론

사람 인(人)의 한자를 보면 서로 의지하고 도움을 주고 받는 2사람과의 관계를 형상화한 글이라고 볼 수 있다. 즉 서로 협조관계를 유지해 나가는 것이 인간의 삶이라고 볼 수 있다. 따라서 사람이나 조직이나, 국가도 홀로 생존할 수 없다. 서로 주고 받는 상생의 관계를 실천하는 가운데 유기체적인 관계를 유지하게 된다.
한 기업이 단독으로 자본을 축적하거나 기술, 생산 마케팅 활동을 수행하려면 많은 위험이 뒤따르므로 이들 기업들은 단순히 협정만 맺기도 하고 별개의 기업을 설립하기도 한다.
이는 그 기업이 홀로 존재하게 되면 살아남을수 없으므로 서로 유기적인 협력체계를 유지해 나가는 과정이라고 볼 수 있다.
그것이 기업의 발전에 시너지 효과를 이뤄 큰 매출신장과 이익실현의 형태로 나타난다고 볼 수 있다. 따라서 이러한 심비오틱의 효과는 점차 증대되고 있으며, 더욱 크게 나타날것으로 보인다.

(1) 심비오틱(symbiotic) 마케팅이란?
심비오틱은 서로 다른 조직들이 호혜적인 관계에서 공생 공영하는 것을 의미하며, 이러한 시스템을 기업에 적용하여 두 개 이상의 독립된 기업들이 연구개발, 시장개척, 판매경로 및 판매원 관리를 위하여 같은 계획과 자원을 결합하여 마케팅 관리를 보다 효율적으로 수행하고자 하는 것을 말한다.


참고문헌
-http://www.skyteam.com/(스카이팀)
-http://www.skyteamcargo.com/(스카이팀카고)
-http://el8207.tistory.com/256(LATAM항공)
-http://eunchimingg.blog.me/100127668056(스카이팀 노선사진)
-http://danzer-girl.tistory.com/50
-http://blog.naver.com/tour_express/30130114489
-http://100.naver.com/100.nhn?docid=150704


하고 싶은 말
심비오틱마케팅(SYMBIOTIC MARKETING) 성공사례0k
과제물 꼼꼼하게 정성을 들어 작성했습니다.
제 자료가 구입자분에게 꼭 필요한 내용이 되었으면 좋겠어요.

위 자료 요약정리 잘되어 있으니 잘 참고하시어
학업에 나날이 발전이 있기를 기원합니다 ^^
구입자 분의 앞날에 항상 무궁한 발전과 행복과 행운이 깃들기를 홧팅^^


키워드
항공사 심비오틱, 심비오틱, 스카이팀, Sky Team, symbiotic, 심비오틱마케팅

댓글 없음:

댓글 쓰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