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17년 7월 31일 월요일

야후 코리아마케팅 마케팅전략과 실패사례 및 SWOT분석0k

야후 코리아마케팅 마케팅전략과 실패사례 및 SWOT분석0k
야후 코리아마케팅 마케팅전략과 실패사례 및 SWOT분석0k.hwp


목차
1. 조사 선정 이유
2. 야후 코리아의 마케팅 전략
1) 게릴라 마케팅 (1988)
2) FMO(Fusion Marketing Online) 공동마케팅
3) 월드컵 마케팅
3. 야후의 부진 이유들
1) 다음, 네이버 등의 '한국형 포털'의 성장
2) 예견된 수순, 원활치 않은 미국 본사의 지원이 패인




4. 새로운 마케팅 전략의 한계
1) 야후! 코리아 마케팅 전략: 홈페이지의 5가지 특징
2) 국내 최초의 오픈형 홈페이지 도입
5. 야후 코리아의 SWOT분석
-Strength(강점)
-Weakness(약점)
-Opportunities (기회)
-Threats (위협)
6. 결 론 -야후 코리아의 전망과 대안

참고 자료


본문
똑같은 제품이라도 마케팅을 어떻게 하느냐에 따라 제품의 성공과 실패가 좌우된다고 볼 수 있다. 그만큼 마케팅은 그 제품의 판매와 매출에 있어서 매우 중요한 역할을 담당하고 있다고 볼 수 있다. 마케팅이란 기업환경변화에 동태적으로 적응하면서, 현재 또는 잠재적 최종소비자나 산업사용자의 욕구를 충족시킬 수 있는 재화와 서비스를 효과적으로 제공하기 위하여 제품, 판매경로, 물적 유통 등의 경영활동을 수행하는 행동 또는 시스템을 말한다. 생산자로부터 소비자 또는 사용자에게로 상품과 용역이 이동되는 과정에 포함되는 모든 활동. 이는 경제의 특정 유형을 초월하는 개념이며 이익을 전제로 한 사업만을 의미하는 것은 아니다.
가게 앞에 걸려 있는 돼지와 소 한 마리. 시골 장터의 풍경이 아니다. 서울 여의도 한복판 한 아파트상가에 들어선 정육점의 모습이다. 야후 코리아는 한 대 인터넷에서 있어 최강자로 부상하였다. 많은 정보와 풍부한 볼거리는 인터넷 사용자에게 대단한 반응을 불러 일으켰으나 지금은 다른 인테넷 사이트에 비해 많이 밀리고 고전하고 있다. 이 장에서는 야후 코리아마케팅 마케팅전략과 실패사례 및 SWOT분석에 대해 전반적으로 살펴보기로 하자.



참고문헌
인터넷 미디어/마켓 리서치
야후, 또 구글 제쳐 美 방문자수 1위
http://www.zdnet.co.kr/news/news_view.asp?artice_id=20110506113916
마케팅 도입업체 수 증가추세
http://news.naver.com/main/read.nhn?mode=LSD&mid=sec&sid1=101&oid=001&aid=0004467553
야후코리아-삼성화재, 새로운 비즈니스모델 선보여
http://news.naver.com/main/read.nhn?mode=LSD&mid=sec&sid1=101&oid=015&aid=0000209533
IT업계 공동마케팅 붐
http://news.naver.com/main/read.nhn?mode=LSD&mid=sec&sid1=101&oid=015&aid=0000362456
야후코리아, 한국MS처럼 소셜 허브 전략 구사 . 실패 확실시
http://itviewpoint.com/162595
(경영)야후 코리아 yahoo 마케팅분석
http://mybox.happycampus.com/ksjggang/5848914
야후코리아 거침없는 추락 어디까지?
http://biz.heraldm.com/common/Detail.jsp?newsMLId=20070411000101
http://systemplug.com/792
페이스북의 성장, 야후를 넘어 구글을 위협한다 http://think1more.kr/106


하고 싶은 말
야후 코리아마케팅 마케팅전략과 실패사례 및 SWOT분석0k
과제물 꼼꼼하게 정성을 들어 작성했습니다.
제 자료가 구입자분에게 꼭 필요한 내용이 되었으면 좋겠어요.

위 자료 요약정리 잘되어 있으니 잘 참고하시어
학업에 나날이 발전이 있기를 기원합니다 ^^
구입자 분의 앞날에 항상 무궁한 발전과 행복과 행운이 깃들기를 홧팅^^



키워드
야후코리아마케팅, 야후, 야후코리아마케팅전략, SWOT분석, 야후코리아

댓글 없음:

댓글 쓰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