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17년 7월 31일 월요일

체험 마케팅을 읽고 줄거리 요약 및 감상문, 독후감, 느낀점, 나의소감, 나의견해 조사분석

체험 마케팅을 읽고 줄거리 요약 및 감상문, 독후감, 느낀점, 나의소감, 나의견해 조사분석
체험 마케팅을 읽고 줄거리 요약 및 감상문, 독후감, 느낀점, 나의소감, 나의견해 조사분석.hwp


본문
마케팅 커뮤니케이션분야 전문가인 번트 H. 슈미트는 체험 마케팅 (원제:Experiential Marketing )에서 제품의 특징과 편익만을 강조해온 전통적 마케팅과 달리 체험 마케팅은 고객의 입장에서 접근하는 새로운 마케팅 패러다임 이라면서 앞으로도 전통적 마케팅이 기본이 되기는 하겠지만 그것만으로는 시장에서 경쟁우위를 차지하기 어렵다고 지적합니다. 때론 합리성보다는 감성에 의해 움직이는 인간을 체험적 욕구를 가진 존재로 인정하면서 새로운 시각으로 마케팅 전략을 짜라는 주장을 담고 있습니다.
저자는 21세기에 들어서면서 마케팅 환경을 둘러싸고 나타난 세 가지 주요 트렌드를 눈 여겨 보아야 한다고 강조합니다. 첫째, 정보기술(IT)의 보편화입니다. 기술발달로 문자 음악 영상 등의 정보(콘텐츠)를, 어떤 매체를 이용해서라도, 실존 혹은 가상인물과 교환하는 것이 가능해질 것이라는 점입니다. 이는 사람(소비자)과 기업이 서로 연결돼 체험적 세계를 언제든지 공유할 수 있게 된다는 것을 의미합니다.


키워드
체험 마케팅, 줄거리, 요약, 감상문, 독후감, 느낀점, 나의소감, 나의견해, 조사분석

댓글 없음:

댓글 쓰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