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간호학] 지적 장애아동의 교육.pptx |
목차 1. 지적 장애란? 2. 지적 장애 아동의 배치 3. 지적 장애 아동의 특성 4. 지적 장애 아동의 교육 본문 2007년 장애인복지법 : 정신지체 -> 지적 장애 지적 장애는 지적 기능과 개념적, 사회적, 실제적 적응기술로서 표현되는 적응행동 모두에서 유의미한 제한성을 가진 장애로 특징지어진다. 이 장애는 18세 이전에 시작된다. (미국 지적 및 발달장애협회, AAIDD) 지적 장애 아동은 일반 아동과 똑같은 기본 생리적/사회적/정서적 요구를 가진다. 여러 면에서 많은 개인차가 있다. 개인의 행동 특성과 요구를 이해할 필요 하나의 교육적 틀을 제시할 수 있도록 일반화된 행동 특성을 알 필요 키워드 장애아동, 간호학, 아동, 장애, 교육 |
댓글 없음:
댓글 쓰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