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17년 7월 30일 일요일

인간복제 문제점과 생명윤리 분석 - 영화 ` 블루프린트` 를 통해 본 인간복제의 위험성과 문제, 고찰

인간복제 문제점과 생명윤리 분석 - 영화 ` 블루프린트` 를 통해 본 인간복제의 위험성과 문제, 고찰
블루프린트-인간복제.hwp


목차
1. 영화소개
2. 줄거리 요약.
3. 영화감상평
4. 결론 - 영화를 보고 느낀점 및 인간복제에 대한 나의 시사점 생각 고찰

본문
서론 - 영화 선택이유
이 세상 어딘가에 내가 아닌 또 다른 내가 멀쩡하게 살아 숨 쉬고 있다면 .?
이런 생각은 누구나 한번쯤은 해 봤을 것이다. 나 같은 경우에는 수능 시험을
앞두고 힘든 공부를 할 때에나 해야 할 일이 너무 많을 때 날 똑같이 닮은 인간을
하나 더 만들어 하게 했으면 하는 생각을 어릴 때부터 해왔고, 지금도 가끔 하곤 한다.

또한 이런 생각도 많이 든다. 실제로 나와 동일한 인물이 지구 반대편 어느 곳,
아니면 우주 어느 곳에서라도 있지 않을까하는 생각이 들 때가 많다.
지금은 과학 기술이 발달하여 동물 복제는 이미 성공한 상황이고 인간 복제에 관해
논의하고 있는 상황이니만큼 충분히 가능한 일이라고 생각한다. 많은 사람들이 윤리적으로
반발해서 그렇지 이미 지구 어딘가에 인간 복제를 성공한 곳이 많을 지도 모른다.

그러나 인간 복제가 아직 확실히 결정이 나지 않은 만큼 찬성이든 반대이든
그 사안에 대해 중대한 결정을 내려 관련된 법을 제정하는 것이 중요한 일이라고 생각한다.
때문에 이번 영화 주제인 '인간 복제'에 관한 영화로 나는 독일 영화인 '블루 프린트'를 택하였고
인간 복제가 얼마나 무섭고, 위험한 일인지에 대해 진지하게 생각해 볼 수 있었다.
(중략)

결론 - 영화를 보고 느낀점 및 인간복제에 대한 고찰 일부 발췌
영화를 다 보고 나서 드는 생각은 역시 '인간 복제는 사회에 필요한 것인가'하는 것이었다. 나는 인간 복제에 대해 예전부터 반대해왔고 '블루프린트'를 보고 나서는 더욱 그 생각이 확고해졌다. 물론 인간 복제가 이익이 없는 것은 아니다. 나와 같은복제품이 하나 더 생긴다면 많은 일을 할 수 있기에 효율적으로 일을 처리할 수 있다. 또 다른 인간 복제 영화 '아일랜드'에서와 같이 원본 인간이 다칠 경우를 대비해서 복제품을 만들어 놓았다가 실제로 다쳤을 경우에 복제품으로부터 장기를 이식받거나 새로운 몸을 받을 수 있는 것과 같은 이익이 있다.
(중략)

참고문헌
1. 영화소개 ( 출처, 참고 네이버영화 http://movie.naver.com/movie/bi/mi/detail.nhn?code=66227 )

하고 싶은 말
인간복제의 위험성을 보여주는 블루프린트 를 통해
생명윤리를 지키지 못하고 사람의 욕심과 욕망을 채우기 위해 인간복제를 하므로써 일어나는 줄거리.


키워드
인간복제, 공상영화 SF영화, 인간복제 생명윤리, 과학영화 감상평, 영화감상평 영화평, 영화분석,

댓글 없음:

댓글 쓰기